SES, 최고법무책임자에 카일 필킹턴 선임

2022-07-01 14:30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1일 -- 전기 자동차(EV) 및 기타 응용제품용 고성능 리튬메탈(Li-Metal) 충전식 배터리를 개발·제조하는 세계적 기업 SES AI 코퍼레이션(SES AI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SES)이 2022년 7월 1일 자로 카일 필킹턴(Kyle Pilkington)을 최고법무책임자에 선임한다고 발표했다.

법무 서비스 부사장을 맡고 있던 필킹턴은 미국을 기반으로 근무하며 조앤 밴(Joanne Ban) 대신 경영진에 합류한다. 밴은 건강상의 이유로 퇴사할 예정이었지만 최고경영자(CEO) 고문으로 남아 SES를 지원하게 된다.

치차오 후(Qichao Hu) SES 설립자 겸 CEO는 “필킹턴을 SES 경영진의 일원으로 맞이해 기쁘다”며 “필킹턴은 글로벌 경험이 풍부하며 특히 증권법 관련 사안과 효과적인 법률, 지배구조, 규제 사안에 대한 효과적 감독에 정통한다”고 평했다. 후 CEO는 “필킹턴은 CEO를 보좌해 회사를 지속해서 성장시키고 강화하기 위한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수년간 회사에 이바지한 밴의 노고에 감사하며 그가 빨리 회복해 건강을 되찾길 빈다”고 말했다.

필킹턴은 미국 등 전 세계에서 공공 및 민간 기업에 다양한 거래 및 기타 기업 사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며 경력을 쌓았다. 필킹턴은 SES에 합류하기 전 인터내셔널 게임 테크놀로지(International Game Technology)의 법률 고문으로 일하며 증권 및 기업 지배 구조 문제를 총괄했다. 이에 앞서 뉴욕, 시드니, 싱가포르에 있는 깁슨 던 앤 크러처(Gibson, Dunn & Crutcher), 베이커 매켄지(Baker McKenzie) 및 설리번 앤 크롬웰(Sullivan & Cromwell)에서 14년간 개인 변호사로 근무하며 국가 간 거래, 증권법 및 자본 시장 거래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필킹턴은 미들버리 칼리지(Middlebury College)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시카고 대학교에서 법학박사(J.D.) 학위를 취득했다.

SES 개요

SES는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응용 제품을 겨냥한 고성능 리튬메탈 충전식 배터리를 개발, 생산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2021년 설립된 SES는 통합형 리튬메탈 배터리 제조사로 소재, 셀, 모듈, 인공지능(AI) 기반 안전성 알고리즘, 재활용 분야에서 막강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솔리드에너지 시스템즈(SolidEnergy Systems)에서 사명을 변경한 SES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싱가포르, 상하이, 서울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investors.ses.ai)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ES는 웹사이트를 소재 기업 정보 배포 채널로 사용할 수 있다. SES와 관련된 재무 및 기타 중요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https://ses.ai)에 정기 게시되며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따라서 투자자는 SES 보도자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자료, 공개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외에도 웹사이트를 모니터링해야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300055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es.ai/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SES AI 코퍼레이션(SES AI Corporation)
투자 문의
에릭 골드스타인(Eric Goldstein)
ericgoldstein@ses.ai

미디어 문의
아이린 램(Irene Lam)
ilam@ses.ai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