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EJ, 스마트 사물 위한 Android™ Studio 호환 가능 키트 출시

MICROEJ VEE, 자원 제한 스마트 기기용 ‘Android의 타이니 시블링’으로 입지 구축… 스마트 제품용 MICROEJ VEE 제품, 전 세계에서 1억 대 이상 판매

MicroEJ, Android Studio와 Gradle 지원해 Android와 MicroEJ에서 동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시뮬레이션·테스트 구동 가능

MicroEJ, Android Compatibility Kit 출시 계기로 개발자가 비용 및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모든 스마트 기기의 가상 기기 사용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할 수단 제공… 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저가 Linux 프로세서 부문에서 선도적 입지 강화하고 있어

뉴스 제공
MicroEJ
2022-07-03 13:32
보스턴--(뉴스와이어)--IoT와 임베디드 기기용 소프트웨어 컨테이너 공급사인 MicroEJ가 ‘Android Compatibility Kit’를 상용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키트는 고속 성장 중인 Android Studio와 관련 개발사들로 이뤄진 생태계에 글로벌 전자제품 제조사들을 연결시킨다.

이번 출시로 MicroEJ는 소형 스마트 기기와 제한기기를 위한 ‘Android의 타이니 시블링(tiny sibling of Android)’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됐다. MicroEJ 또는 Android 실행 환경에서 동일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시 제조업체는 강력한 프로세서에서 소규모 프로세서로 쉽게 전환해(예: Arm Cortex-A에서 Arm Cortex-M) 에너지 소비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MicroEJ Android Compatibility Kit는 소형 기기 제조사들에 아래와 같은 이점을 준다.

◇Android 호환 및 Android Studio 지원

MICROEJ VEE는 Android와 동일한 기술 원칙을 따른다. 현재 Android Studio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고 있으며, Gradle 구축 시스템과도 통합돼 있다.

◇가상 기기를 이용해 개발 가속화

MicroEJ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병렬화해 가상 기기를 이용한 개발을 지원하며 스펙 검증 속도를 높인다. Android Studio에서 Android Virtual Devices를 출시하듯 MicroEJ Virtual Devices 출시할 수 있다.

◇탁월한 에너지 효율

MicroEJ Android Compatibility Kit를 이용하면 두 가지 프로세서의 공존이 가능하고, Android로 구동되는 아주 강력한 프로세서와 MicroEJ로 구동되는 저전력 프로세서에 동일한 작업을 배분하는 것이 가능해 에너지 소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인터락을 없애 더욱 강력한 하드웨어 혁신 지원

MicroEJ로 설계된 애플리케이션 코드는 표준 소프트웨어 컨테이너를 이용하므로 RTOS/OS 결합과 무관하게 최상의 하드웨어 상에서 휴대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API 재사용으로 하드웨어 평가를 가속화하고 파생 상품 개발을 촉진한다.

◇대규모의 개발사 생태계

Java/Kotlin 개발사들로 이뤄진 대규모 생태계를 활용하면 IntelliJ IDEA, Android Studio, Gradle 등 유명 툴을 이용해 MicroEJ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MICROEJ VEE 중심에 내장된 저전력 기능으로 최적화된 자원 활용할 수 있다.

◇벡터 그래픽을 위한 하드웨어 IP 활용

MICROEJ VEE를 이용하면 GPU (Graphic Processing Units) 활용이 쉬워져 스마트폰 앱과 비슷한 외양과 느낌을 구현할 수 있다. MicroVG는 종류와 상관없이 모든 스크린의 무결 UI/UX에 Android Vector Drawables와 SVG 포맷을 지원하고, 필요시 모든 벡터 GPU를 활용한다.

MicroEJ Android Compatibility Kit는 비용 효율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 개발을 지원하므로 스마트워치, 보온병 등 건전지로 작동하는 제품 업계에 특히 유용하다. MicroEJ는 저사양부터 프리미엄 기기까지 모든 제품에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며 제품 라인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경량 옵션이 되어준다.

Joe Yu, NXP® Semiconductors 부사장 겸 IoT 엣지 프로세싱 라인 총괄은 “MicroEJ의 신제품을 통해 개발사들은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프로세서 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의 고객사들, 특히 크로스오버 i.MX RT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안전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MCU 내장 프로세서로 이뤄진 우리의 광범위한 고급 포트폴리오를 이용해 여러 종류의 제품군을 개발하는 고객사들이 큰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례로 최근 우리가 i.MX RT500 크로스오버 MCU 구현을 위해 MicroEJ와 협업한 결과, 독특한 저전력 그래픽 아키텍처에 대한 액세스를 단순화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는 우리 고객사에도 이로운 일”이라고 말했다.

MicroEJ CEO인 Dr. Fred Rivard는 “Android 개발사 커뮤니티가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소형의 저전력 마이크로 프로세서용 Android 호환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Android Compatibility Kit를 출시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이번 출시로 MicroEJ는 모든 종류의 소프트웨어 구동 일렉트로닉 프로젝트를 위해 첨단 개발 프로세스를 제공해 사용하기 쉽고 안전한 글로벌 MICROEJ VEE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로 스마트 사물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대량 판매용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주요 고객사들이 Android Compatibility Kit가 성공리에 사용 중이다. 최신 소식은 Android Compatibility Kit 웹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MicroEJ 개요

MicroEJ는 IoT 및 임베디드 기기에 컨테이너 가상화를 구현한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고성능, 소형 크기, 에너지 효율 및 비용 효율이 요구되는 시장에서 기기 제조사에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1억 대가 넘는 제품 판매량을 기록 중인 가운데, 글로벌 주요 제조사들은 스마트 홈, 웨어러블, 헬스케어, 산업 자동화, 리테일, 통신, 스마트 시티, 건물 자동화, 교통 분야의 다양한 전자기기를 설계하기 위해 MicroEJ를 선택해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croEJ는 엔지니어링 기업들의 글로벌 네트워크인 NXP Partner Program의 골드 멤버사다.

Google™ 및 Android™는 Google LLC의 등록 상표다.

Java™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크로스 플랫폼, 네트워크 환경에 배포하기 위한 Sun Microsystems의 기술 등록 상표이다. ‘™’ 없이 쓰일 경우에는 Sun 이외 기업들이 해당 기술을 구현한 것을 포함한다. Java™, 이외 Java 기반의 상표 및 관련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un Microsystems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Android의 타이니 시블링(tiny sibling of Android) 관련 영상: https://bit.ly/3Ajj9Ww
Android™ Compatibility Kit 정보: https://bit.ly/3umCHW5

웹사이트: https://www.microej.com

연락처

MicroEJ
Fred Rivard
+332401804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