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 발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분야에서 약속 이행 강조”

Equinix, 2030년까지 글로벌 기후 중립을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활용하는 고객에 친환경적인 공급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뉴스 제공
에퀴닉스 나스닥 EQIX
2022-07-05 11:08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인 Equinix (Nasdaq: EQIX)는 2021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2015년 기업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을 공식화한 이후, 1년간의 주요 환경·사회·거버넌스 분야(ESG)에 대한 Equinix의 약속 이행 상황과 혁신 및 성과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Equinix의 미래 우선주의(Future First) 전략으로 구성된 ESG 이니셔티브는 다양성, 포용성 및 소속감(DIB)을 비롯한 주요 이해관계자와 비즈니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문제와 2030년까지 글로벌 기후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회사의 약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Equinix는 ESG의 주제가 이해 관계자, 비즈니스 및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인 만큼 오랜 기간 ESG 주제를 중요한 기업 안건으로써 다뤄왔다. 전 세계적으로 각 정부가 요구하는 새로운 규제가 제정 및 제안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환경과 공동체를 위한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겠다는 Equinix의 약속을 이행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더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조하겠다는 Equinix의 약속은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과학 기반 목표 △전략적 녹색 자금 조달 계획 △포괄적인 지속 가능성 아젠다를 기반으로 하며, Equinix의 향후 투자 및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단계이다. 더불어 이러한 약속에는 고객에 친환경적인 디지털 공급망을 제공하고, 주요 이해 관계자의 변화하는 요구를 해결하는 역할을 반영한다.

Equinix는 이러한 약속을 지속해서 이행해온 바 있다. 2021년 회계연도에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 사용률을 95%를 기록하며, 4년 연속 재생에너지 사용률 90% 이상을 달성했다.

◇주요 발표 내용

Equinix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당한 진전을 이뤄왔다. 아울러 우리의 일과 삶 그리고 지구를 풍요롭게 하는 혁신을 창조하기 위한 플랫폼을 통해 세계를 하나로 모으기 위한 목적을 달성하는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한다. 2021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데이터 센터 업계 최초로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기후 중립 달성 약속, 운영 및 공급망에 대한 과학 기반 목표 설정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Equinix 데이터 센터의 재생에너지 사용률 95% 달성 - 4년 연속 전 세계 재생에너지 사용률 90% 이상 달성
·Equinix는 유럽연합(EU) 기후 중립 데이터 센터 운영 협정 및 자체 규제 이니셔티브 창립 기업으로, 해당 이니셔티브는 EU 데이터 센터 산업이 기후 중립이 되기 위한 지속가능성 요구 사항 개발 주도
·2022년 4월 기준 49억달러 규모의 녹색 채권 발행, 투자등급 녹색 채권 시장 4위 글로벌 발행사로 등극
·인권 캠페인(HRC) 기업 평등 지수(CEI)에서 만점을 받아 ‘성소수자(LGBTQ+) 평등을 위해 일하기 가장 좋은 직장’에 선정됐다.
·Equinix는 2022년 데이터 센터 기업 중 최초로 경영진 보상을 ESG 성과와 연계한 기업 중 하나가 됐다. 경영진을 포함한 부사장급 이상의 직원들에 대한 단기 인센티브에 대한 수정안을 시행, 리더들이 환경 및 다양성에 대한 목표를 모두 달성할 책임을 지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quinix는 31개국의 70개 대도시에 진출해 있으며, 고객들은 Equinix가 디지털 엣지를 가장 잘 표명한다는 것을 지속해서 확인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진출해 있는 Equinix의 에코시스템은 현재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1만 개 이상의 고객과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 클라우드 온램프(on-ramp)로 구성된 디지털 세계 구성원에게 접근성을 부여한다. Equinix의 상호 연결 플랫폼은 현재 42만8000개 이상의 상호 연결로 구성돼 디지털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Equinix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주도권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인용문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
“Equinix의 고객, 파트너, 투자자 및 임직원들은 그 어느 때보다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2021년에는 고객이 지속 가능성 및 ESG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Equinix가 어떻게 지원해 왔는지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었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다양성, 포용성 및 소속감, 과학 기반 목표 및 기후 중립 달성을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을 포함한 주요 ESG 이니셔티브를 포함하는 미래 우선주의 지속 가능성 전략에 전념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Equinix 개요

Equinix (나스닥:EQIX)는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기업으로서 디지털 리더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공의 기반이 되는 인프라를 통합하고 상호연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Equinix는 오늘날 기업이 이점을 가속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장소, 파트너 및 가능성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다. Equinix를 통해 기업은 민첩하게 확장하고, 디지털 서비스의 출시 속도를 높이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Forward-Looking Statements

이 보도자료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는 미래 예측 서술을 포함하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서 논의된 바와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IBX 데이터 센터의 인수, 운영, 설립 그리고 Equinix의 제품 및 솔루션의 개발, 구축, 제공의 어려움; 예상치 못한 비용, Equinix가 이미 인수했거나 인수할 예정인 기업과 통합의 어려움; 최근 구축 혹은 인수한 데이터 센터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서비스 사용료 지불 불이행; 때때로 재무 계획을 이행하지 못한 경우; 기존 혹은 신규 업체와의 경쟁; 충분한 현금 유동성 산출 능력이 없을 시 자금을 통해 신규 혹은 미납 채무 상환; 주요 고객사로부터 발생하는 매출의 하락; REIT 과세 관련 어려움; 정기적으로 증권 거래위원회(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한 자료에 포함된 기타 위험 요소 등. 이 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작성한 Equinix 서류에 설명된 기타 위험. 특히, Equinix에게 요청 시 사용할 수 있는 Equinix가 SEC에 보고한 분기별 및 연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quinix는 현 보고자료에 포함된 미래 전망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2030년까지 글로벌 기후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Equinix의 약속: https://bit.ly/3AqoDyE

웹사이트: https://www.equinix.kr

연락처

에퀴닉스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김병진 과장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