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ESG 분석자료 ‘ESG, NEVER SLEEP’ 책자 발간

뉴스 제공
신한금융투자
2022-07-05 13:23
서울--(뉴스와이어)--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ESG 관련 분석자료 책자인 ‘ESG, NEVER SLEEP’ 블루북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가 발간한 ESG, NEVER SLEEP 블루북은 1편 ‘테마편’과 2편 ‘기업편’ 2개 편으로 구성돼 있다.

테마편에서는 △ESG 이슈 △ESG 채권 △산업별 ESG 영향의 3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분류하고 다양한 주제를 선별해 소개하며, 기업편에서는 △국내 80개 기업에 대한 ESG 평가 △애널리스트의 의견을 종합해 안내한다.

먼저 테마편의 ‘ESG 이슈’에서는 ESG 정책 및 투자 동향, 부문별 노력 및 업종 컨센서스, ESG 포트폴리오 전략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뤘고 같은 맥락에서 글로벌 콘텐츠를 추가했다. ‘ESG 채권’에서는 채권에서 ESG를 바라보는 관점과 동향을 열거하고, ESG 채권의 기본적인 개념과 글로벌 트렌드 등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산업별 ESG 영향’에서는 산업 전반적인 환경·사회·지배 이슈들을 산업 관점에서 설명한다.

기업편에서는 국내 80개 기업에 대한 신한금융투자의 ESG 컨센서스를 통해 시장의 다양한 ESG 평가기관의 의견을 담았고, ESG점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선별했다. 또 기업별 ESG 분석을 통해 기업의 개선 노력과 향후 ESG 평가점수 변동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는 2020년부터 기업마다 시장의 ESG 평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신한 ESG 컨센서스를 산출하고 있다. 이번 자료에서는 기업들의 ESG 평가를 위해 MSCI, KCGS, S&P 등 8개 ESG 평가기관의 데이터를 취합해 약 310개 국내 기업에 대해 ESG 컨센서스를 산출했다. 또한 각 평가기관의 다른 점수 체계와 등급을 표준화하고 검증작업을 수행해 평가기관의 의도와 달라질 수 있는 여지를 줄였다.

신한금융투자 윤창용 리서치센터장은 “궁극적으로 ESG의 본질적인 의미 이행을 통한 사회적 가치와 지속 가능성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분석자료가 ESG에 대한 이해도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invest.com

연락처

신한금융투자
홍보실
하재욱 팀장
02-3772-323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신한금융투자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