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니, 지속 가능성 인증 획득으로 이정표 세워

마티니 제품군의 모든 포도 공급업체, 지속 가능성 인증 획득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2-07-06 14:51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가족 소유 기업인 바카디(Bacardi)가 보유한 세계 1위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및 베르무트 브랜드인 마티니(Martini)는 모든 제품군의 포도 공급업체 100%가 지속 가능성 인증을 받아 수십년간 이어온 지속 가능한 실천의 이정표를 세웠다.

마티니 피에로(MARTINI Fiero)와 새로운 무알코올 마티니인 아페리티보(Aperitivo) 제품군을 포함해 마티니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생산에 사용되는 포도 주스는 앞으로 이탈리아의 가장 포괄적인 지속 가능성 표준인 이퀄리타스(Equalitas)의 기준에 따라 인증받은 와이너리에서 공급된다.

바카디 럼에 들어가는 사탕수수와 뭄바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의 재료인 10가지 식물은 이미 100% 지속 가능한 공급이 이뤄지고 있다. 바카디는 이번 인증으로 2025년까지 지속 가능성을 인증받은 공급업체에서 주요 성분을 전량 구매한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여정에서 또 한 번 중요한 걸음을 내디뎠다.

내년에 설립 160주년을 맞는 마티니는 오랫동안 환경을 위해 올바른 일을 하는 데 앞장섰다. 1987년에는 북부 이탈리아에 ‘로서바토리오 마티니(L'Osservatorio MARTINI·마티니 기상대)’를 설립했다. 당초 와인으로 알려진 이곳은 베르무트와 무알코올 아페리티보 제품군에 들어가는 식물성 재료 재배의 지속 가능한 농업 방식을 홍보하는 전담 기관 역할을 하고 있다.

베페 무쏘(Beppe Musso) 마티니 마스터 블렌더는 ”이런 이정표를 달성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여러 세대에 걸쳐 환경, 공급업체 및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가졌다. 새로 획득한 이퀄리타스 인증은 이런 관계의 가치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실천을 주도한 노력의 가치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스테파노 스테파누치(Stefano Stefanucci) 이퀄리타스 이사는 ”이 같은 규모의 공급업체가 지속 가능성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탈리아 와인 업계에서는 처음이다. 이퀄리타스 인증은 단번에 끝나지 않는 엄격한 절차를 거친다. 따라서 마티니의 와이너리 전체가 인증을 획득한 것은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다.

이퀄리타스는 와인 분야에 정통한 외부 심사원과 협력하며 인증 절차는 완전히 일원화돼 있다. 이퀄리타스는 환경, 윤리, 경제성이라는 세 가지 지속 가능성 축을 기준으로 와이너리의 탄소 발자국과 물 소비뿐만 아니라 농민을 위한 공정한 판매 조건, 교육, 복지 등 바람직한 사회적 관행 등 모든 요소를 고려한다.

빅토리아 모리스(Victoria Morris) 마티니 글로벌 부사장은 ”모든 성분의 원료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마티니 한 방울의 품질과 맛에 반영된다. 이는 가장 최근의 혁신 제품인 환상적인 마티니 무알코올 아페리티보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전통적인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에도 적용된다. 우리는 회사를 상징하는 브랜드의 160주년을 멋지게 축하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이 링크(www.bacardilimited.com/good-spirited)에서 지속 가능성을 위한 바카디의 노력과 환경 부문에서 가장 책임 있는 글로벌 주류 기업이 되려는 비전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바카디는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지지한다.

마티니(MARTINI) 개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브랜드로 꼽히는 마티니(MARTINI®)는 이탈리아 와인 양조업계의 선두 주자로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가향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의 조달업체다. 수상 경력으로 더 돋보이는 마티니 제품의 강렬하고 달콤 쌉사름한 맛은 전 세계 최고의 재배지에서 얻어진 40여종의 식물을 비법의 방식으로 블렌딩해 탄생한다. 1863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제조를 시작한 마티니 포트폴리오로는 마티니 피에로(MARTINI Fier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루비노(MARTINI Riserva Speciale Rubin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암브라토(MARTINI Riserva Speciale Ambrato), 마티니 리제르바 스페치알레 비터(MARTINI Riserva Speciale Bitter), 마티니 비앙코(MARTINI Bianco), 마티니 로사토(MARTINI Rosato), 마티니 로쏘(MARTINI Rosso), 마티니 엑스트라 드라이(MARTINI Extra Dry), 마티니 무알코올 비브란테(MARTINI Non-Alcoholic Vibrante), 마티니 무알코올 플로리알(MARTINI Non-Alcoholic Floreale), 마티니 아스티(MARTINI Asti), 마티니 프로세코(MARTINI Prosecco), 마티니 로제 엑스트라 드라이(MARTINI Rosé Extra Dry) 등이 있다. 웹사이트(www.martini.com)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MARTINI’ 및 공과 막대 로고는 상표다. 마티니는 버뮤다 해밀턴에 본사를 둔 바카디(Bacardi Limited)의 자회사다. 바카디는 바카디 인터내셔널(Bacardi International Limited)을 포함한 바카디 그룹을 통칭한다.

바카디(Bacardi) 개요

바카디는 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제조업체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 개의 브랜드와 상표로 구성돼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뭄바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 및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와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60년 전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10개 국가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개국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 참조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된다.

이퀄리타스(Equalitas) 개요

이퀄리타스는 페더독(Federdoc)이 추진하는 이탈리아의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다. 페더독은 이탈리아 와인의 보호를 위해 설립된 이탈리아의 자발적 컨소시엄 연합체다. 와인 분야의 기업을 위한 인증 가능한 지속 가능성 표준을 포함해 이탈리아의 와인 가치 사슬 안에서 여러 이니셔티브를 2015년 출범했다. 이퀄리타스(회사)는 이른바 ’표준 소유자’로서 모범 사례 요건 및 지속 가능성 지표 세트인 ’SOPD 이퀄리타스(SOPD Equalitas)’ 표준을 발급한다. 와이너리는 외부 인증 기관의 감사를 통해 SOPD 이퀄리타스 인증을 획득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equalitas.it)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050052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
앤드류 카니(Andrew Carney)
유럽, 호주 및 뉴질랜드 커뮤니케이션 이사
acarney@bacardi.com

제시카 메르츠(Jessica Merz)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jmerz@bacardi.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Bacardi Lim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