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이노베이션 데이-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 성료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 콘퍼런스… 약 1000명 고객·파트너사 참여

데이터센터 업계 리더들이 전하는 지속가능한 데이터 추진 강연·패널 토의 시간 마련

2022-07-06 17:20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가 6일 열린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Innovation Day: EcoStruxure for Data Center, Seoul 2022)’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2회를 맞는 이노베이션 데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행사는 데이터센터의 ESG 경영,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약 1000명의 고객 및 파트너사가 참여해 큰 관심을 받았다.

오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시큐어파워 사업부 최성환 본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디지털 리얼티 코리아 김재원 지사장이 연사로 나서 ‘지속가능성: 데이터센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주제로 발표했다. 데이터센터·코로케이션·상호 접속 솔루션 공급 업체인 디지털 리얼티(Digital Realty)는 글로벌 데이터센터 동향을 논의하고, 회사의 이니셔티브를 공유했다. 디지털 리얼티는 기후 중립에 대한 약속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김재원 지사장은 발표에서 디지털 리얼티와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 및 공동 혁신을 언급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의 파트너십은 회사가 상암 DMC에 오픈한 첫 번째 데이터센터 ICN10을 포함해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데이터센터에서 PUE를 크게 줄이는 데 도움이 됐다. 디지털 리얼티는 김포에 제2데이터센터를 건립하고 있다.

이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추진 전략’을 주제로 열린 패널 토의는 △권지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본부장 △김재원 디지털 리얼티 코리아 지사장 △연창근 한국설비기술협회 DC위원회 위원장(한일엠이씨 사장) △윤대중 와이디씨홀딩스 대표 등 국내 데이터센터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를 위한 설계 및 구축 단계에서 필요한 부분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전문가들이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 운영에 최적화한 솔루션과 제품 소개 세션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담당자는 클라우드 안에서 더 신뢰받고 안전하게 슈나이더 일렉트릭 사물 인터넷(loT) 플랫폼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보안 플랫폼을 소개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제품과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는 이노베이션 허브(Innovation Hub)에서는 중앙 집중화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부터 IT 인프라 운영 관리, 스마트 전력 설비, 에지&모듈러 데이터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제품을 선보였다. 현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가와 기술 컨설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기업들은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위해 각 사업장 내에서 친환경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지만, 구축 이후에 어떻게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해야 하는가에 대한 고찰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데이터센터 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미래 데이터센터의 전략을 논의하는 패널 토의 세션과 고객사의 강연을 제공해 데이터센터 운영 및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 인사이트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함께 더 지속가능한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는 기술과 해법을 만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개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 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택, 건물,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