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 보건관리자, ‘제15회 안전보건교육훈련 경진대회’ 대상 수상

서울연구원 보건관리자 남민아, 5일 ‘제15회 안전보건교육훈련 경진대회’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받아

전국 15개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계자, 경진대회 참가… 6명 안전 보건 관계자 본선 진출

중대재해처벌법 대비 신규 보건관리자의 사업장 관리에 충실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 받아

뉴스 제공
서울연구원
2022-07-06 17:44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연구원은 보건관리자 남민아 씨가 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5회 안전보건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자는 중대재해처벌법을 대비해 신규 보건관리자의 사업장 보건 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는 교안이었던 점, 신규 보건관리자의 업무 방향성을 잡아준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본선 심사를 거쳐 고용노동부 장관상(대상)을 수여했다.

앞서 전국 15개 사업장의 안전보건 관계자들이 경진대회를 참가·신청했고,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6명의 안전보건 관계자들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제15회 안전보건교육훈련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가 주관,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이 주최한 ‘2022 산업안전보건 강조 주간’의 주요 행사다.

정부는 매년 7월 첫째 주를 산업 안전 보건 강조 주간으로 정하고 있으며, 안전보건 행사를 마련해 일터와 사회에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발표 대회는 안전보건 분야의 우수한 강사와 교안을 발굴하고, 사업장에 보급·공유해 사업장 자율 안전보건 교육 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보건 교육의 활성화를 통해 산업 재해 예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올해로 15번째 마련됐다.

웹사이트: http://www.si.re.kr

연락처

서울연구원
경영관리실 경영지원팀
오상준 담당
02-2149-11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