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북부사무실 오픈

2022-07-06 18:05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가 경기도 북부 권역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와 청소년 정책 서비스 지원 확대를 위해 경기도 남양주시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북부사무실’을 정식 오픈해 운영한다.

이날 오픈식에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 대건청소년회 남승용 사무국장,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 현진태 사무국장,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추은아 관장,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 정약용펀그라운드 정해원 센터장, 진접청소년문화의집 김효진 센터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북부사무실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따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주요 업무를 수행한다. 이 밖에도 △북부 청소년 지도자 플랫폼 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활동 ‘구석구석 프로젝트’ 사업 △방구석 탈출 프로젝트 가족 체험 지원 사업 등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권구연 센터장은 “경청센터 북부사무실을 통해 앞으로 경기도 북부 권역의 많은 청소년과 청소년 지도자들이 다양한 청소년활동 정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북부사무실 오픈을 계기로 경기도 북부 권역에 있는 청소년재단과 유기적 연계를 통한 청소년 정책을 펼치고, 서로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협력팀
김종호 담당
031-232-9383~5(2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