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미국 FDA 인정 토탈 케어 치약 개발

불화주석의 안정성 확보로 충치 예방·잇몸 염증 예방·시린 이 완화 효과를 동시에

뉴스 제공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2022-07-12 11:35
LG생활건강 미국 시장용 ‘페리오 마이크로바이옴 치약’
LG생활건강 미국 시장용 ‘페리오 마이크로바이옴 치약’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2일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불화주석을 주성분으로 하는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을 개발하고 미국 FDA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사전 효능 평가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불화주석은 미국 FDA에서 인정하는 치약의 3대 약리 효능인 △충치 예방 △잇몸 염증 예방 △시린 이 완화 효능을 모두 갖춘 성분으로, 미국 현지에서 유통되는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에 적용되고 있다. 또한 치아 표면에 2중 불소막을 형성해 충치를 예방하고, 주석 이온의 산화반응으로 형성되는 복합물이 시린 이 자극을 전달하는 상아 세관을 밀봉해 시린 이 증상을 완화해준다. 그뿐만 아니라 잇몸 염증을 유발하는 유해균에 대한 항균 효과와 잇몸 염증 유발 반응(plaque glycolysis & regrowth)을 억제해 잇몸 염증에 대한 예방 효과까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면 불화주석은 반응성이 높아 물과 만나면 쉽게 산화 분해돼 안정성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다. LG생활건강 오랄케어 연구팀은 물을 함유한 치약 처방에서도 불화주석과 결합해 산화를 방지하는 글루콘산을 이용한 산화 방지 기술과 불화주석을 치약 내 안정화하는 공정 최적화로 이러한 문제를 극복했다.

미국 질병예방센터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50%가 치주염의 초기 단계로 알려진 치은염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한다. 치은염은 양치 시 피가 나는 증세로 쉽게 인지할 수 있으며, 병증이 심화하면 결국 치아 손실까지도 연결될 수 있다.

LG생활건강에서 이번에 개발한 토탈 케어(Total Care) 치약은 구강 내 존재하는 유해한 균들에 대한 항균 효과가 우수해 하나의 치약으로 △충치 △잇몸 염증 △시린 이 등 대표적인 구강 질환의 예방 및 완화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강점이 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세계치과연구학회(IADR) 발표 및 J. Dental Research 2021년 특별호에 게재됐고, 2022년 하반기부터 페리오(PERIOE)와 리치(REACH) 브랜드로 각각 미국과 유럽에 판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are.co.kr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임태은 파트장
02-6924-66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LG생활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