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ISO, 제3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0월 3일까지 접수

“미래 항해를 꿈꾸는 콜럼버스 원정대 모여라”

미래 선박에 대한 초·중·고등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심사

대전--(뉴스와이어)--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김부기, 이하 KRISO)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제3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미래 항해를 꿈꾸는 콜럼버스 원정대’를 개최한다.

공모전 본선은 10월 22일 열릴 예정이며, 7월 4일부터 10월 3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KRISO와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하고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교육청, 대한조선학회, 한국해양교육연구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미래 선박에 대한 아이디어를 설계하는 경험을 통해 미래의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20년 처음 시작돼 올해 3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은 미래 선박에 대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실용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초·중·고등학생(2015년생~2004년생 청소년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초등부는 창의력, 상상력, 완성도를 중·고등부는 창의성, 논리성, 실용성, 완성도를 심사하며, 10월 7일 예선이 치러진다.

예선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본선에서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본선 및 시상식은 10월 22일 진행되며, 초등부와 중·고등부 대상 수상작에는 각각 제안한 아이디어 기반으로 만들어진 세상에 하나뿐인 피규어와 함께 50만원, 100만원의 상금도 각각 수여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대전광역시의 대표 과학축제인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해 개최돼 선박과 과학 기술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제3회 KRISO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의 응모는 7월 4일부터 10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개요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1973년에 설립돼 선박해양플랜트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친환경/자율 운항 선박, 해양 플랜트/해양 에너지, 해양 안전, 해양 시스템 분야의 원천 기술 개발과 응용 및 실용화 연구 등 종합 연구 역량 수월성 확보를 통해 국가 현안을 해결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창조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바다의 무한한 가치를 발견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다양한 응용 기술 및 새로운 원천 기술 확보함으로써 보다 나은 해양공학 기술 연구 개발에 노력하겠다.

제3회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 http://kriso-contest.com

웹사이트: https://kriso.re.kr/

연락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홍보대행
필리스
강여진
070-8854-2452
이메일 보내기

문의
미래선박 아이디어 공모전
운영사무국(10시-17시)
070-5101-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