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플랫폼 ‘더 쎈-The CEN’ 시연회 개최

공동체를 더 세게 만드는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활성화 온라인 몰 구축

2022-07-13 09:4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회장 김상현)와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센터장 강민수)가 7월 15일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니콜라오홀에서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플랫폼인 ‘The CEN (더 쎈, Cooperative Economic Network)’의 시연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온라인 몰은 ‘코니아(CONIA)’ 이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해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가 운영하는 온라인 몰로 사회적경제 상호 거래 촉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시연회에서는 김상현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이 사업의 필요와 목적에 대해 소개한다. 계속해서 코니아 나현정 대표가 ‘서울협을 전략파트너로 선택한 이유’와 자사 ‘코니아(CONIA)’ 플랫폼의 기능과 장기 비전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김윤권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사무총장과 강민수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센터장이 ‘The CEN (더 쎈)’에 탑재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안내와 플랫폼 거래 과정에 대해 시연을 하며 이를 통해 더센몰을 통한 사회적경제 상호거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가능성을 제시한다.

김상현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회장은 “갈수록 어려운 시절이지만 올해 협동조합기본법이 시행된 지 꼭 10년이 된 만큼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우리의 문제는 우리 스스로의 힘과 지혜를 통해 해결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연회를 함께 준비한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담당자 역시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협동조합 비즈니스 생태계 구상의 설레는 첫걸음에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개요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는 협동조합의 설립과 확산, 성장을 돕기 위해 2012년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문을 연 협동조합 전문 지원기관이다. 센터는 상담, 교육, 컨설팅, 홍보 등의 방식으로 서울 지역 협동조합의 설립을 직·간접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15445077.net

연락처

서울지역협동조합협의회
사무국
김윤권 사무총장
02-351-31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