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넘어 다양한 산업 위한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2.2’ 출시

향상된 렌더링으로 최대 64K 초고해상도 지원 및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 제공

스케치팹과의 통합으로 66만 개 이상의 무료 에셋 제공, 수백 개의 기본 에셋도 제공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 지원에 더해, 트윈모션 클라우드 향상 및 임포트와 익스포트 기능 업그레이드

작은 씬 처리 지원으로, 작은 크기의 제품도 더욱 수월하게 작업 가능

다양한 산업의 리얼타임 시각화를 위한 생산성과 편의성 제공

2022-07-13 09:00
서울--(뉴스와이어)--건축 시각화를 넘어 다양한 산업의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로 거듭난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이 출시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2022.2 출시를 기점으로 트윈모션은 건축, 도시 계획, 조경뿐만 아니라 제품, 운송 및 패션 등의 산업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고퀄리티 이미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VR 영상 및 인터랙티브 프레젠테이션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시각화 툴로 진화됐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는 △렌더링의 향상과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 △스케치팹 통합 및 수백 개의 기본 에셋 제공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 △트윈모션 클라우드 향상 △향상된 임포트 및 익스포트 △작은 씬 처리 지원 등의 기능 제공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시각화를 위한 생산성과 호환성,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렌더링의 향상과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이 있다. 타일링 렌더링 기술을 통해 최대 64K의 초고해상도 이미지와 비디오 렌더링을 지원, 광고판, 비디오월 등 대형 디스플레이용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 및 파노라마 세트를 16K 해상도로 익스포트해 보다 높은 퀄리티와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은 환경이나 스튜디오 세팅에 맞춰 모델을 배치하고 모델의 라이팅에 사실적으로 반영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프로젝트의 시작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HDRI 환경 258개와 제품 샷에 적합한 새로운 스튜디오 HDRI 20개를 제공한다.

또한 소품과 캐릭터를 직접 모델링 하지 않고도 씬을 채우고 생동감을 더할 수 있도록 △스케치팹을 통합하고 수백 개의 기본 에셋을 제공한다. 최고의 웹 플랫폼인 스케치팹을 이용하면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66만 개 이상의 무료 에셋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첨단 기기, 스포츠 장비 등의 에셋과 4개의 카테고리에는 200개 이상의 새로운 포즈 휴먼(Posed Humans) 에셋이 추가됐다. 에픽게임즈는 이미 직전 버전인 트윈모션 2022.1 출시 이후 660개의 신규 에셋을 추가한 바 있다.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를 통해 뷰포트 내에서 충돌 및 중력 시뮬레이션을 실시간으로 사용해 오브젝트를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울퉁불퉁한 지면 위 자동차나 폭포 주변에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돌무더기의 움직임 등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트윈모션 클라우드도 향상됐다. RAM 사용량 제한을 4배, VRAM 사용량은 1.5배로 늘려 훨씬 더 복잡한 프레젠테이션을 클라우드에서 만들고 배포할 수 있다. 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할 경우 새로운 모션 센서 지원을 통해 기기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씬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웹사이트에 프레젠테이션 또는 파노라마 세트를 손쉽게 포함할 수 있는 QR 코드와 파노라마 세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임포트 및 익스포트 기능도 향상돼 널리 사용되는 glTF 포맷의 모델을 트윈모션에서 바로 임포트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PNG 외에도 JPEG 또는 EXR 포맷으로도 이미지와 파노라마를 익스포트할 수 있고, 데이터스미스 씬의 라이트를 트윈모션 라이트로 임포트할 수 있게 됐다.

△작은 씬 처리 지원으로, 헤드폰 등 크기가 작은 제품에 대한 작업을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단위 옵션에 센티미터를 추가하고 작은 움직임도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도록 뷰포트에 내비게이션 속도 옵션과 카메라의 근거리 클리핑 값 및 시야를 줄이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밖에도 한 번에 여러 파일을 임포트하거나 여러 오브젝트를 손쉽게 그룹화하는 기능과 다른 3D 소프트웨어의 내비게이션 스타일에 맞게 단축키가 새롭게 추가돼 작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또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위해 비주얼 퀄리티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약 75%의 텍스처 메모리 절약하거나, VRAM 사용량을 관리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에픽게임즈는 신규 사용자가 비상업적 용도로 트윈모션을 사용할 경우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체험판을 제공 중이다. 트윈모션 2022.1을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다면 트윈모션 2022.2를 무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건축을 넘어 제품 디자인, 자동차, 패션 등 한층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초고해상도 렌더링, 스캐치팹 통합과 수백 개의 무료 에셋, glTF 지원 등 다방면으로 개선된 실용성과 각종 신기능을 제공하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 많은 산업에서 멋진 인터랙티브 시각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트윈모션 2022.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개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개방적이고 진보된 리얼타임 3D 툴이다. 게임, 건축, 영화 & TV, 방송&라이브 이벤트, 애니메이션, 자동차&운송, 시뮬레이션 및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은 최첨단 콘텐츠, 인터랙티브 경험, 몰입감 있는 가상 세계를 제작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UnrealEngine을 팔로우하고, 홈페이지에서 언리얼 엔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중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 개 이상의 계정과 47억 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트윈모션 홈페이지: http://www.twinmotion.com/ko
언리얼 엔진 홈페이지: http://unrealengine.com

연락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PR4팀
최수연 과장
070-7404-2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