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 개최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카트로 레이싱까지

서울--(뉴스와이어)--미래교육센터 오금Hub(센터장 : 최연수)는 2022년 8월 8일부터 8월 11일까지 4일간 미래교육센터 오금Hub에서 제2회 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을 개최한다.

청소년 동아리 메이커톤 행사는 미래교육센터에서 2회째 진행하는 행사로서, 청소년들이 직접 카트 디자인부터 제작, 레이싱까지 한 번에 진행하는 PBL (Project Based Learning) 기반의 활동으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발휘해 제작 활동까지 진행해 볼 수 있는 경진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행사로서 카트 디자인 및 카트 기본구성, 기초 안전 및 공구 사용법 교육을 8월 6일 진행하며,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카트 제작 활동은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내 팹랩(Fablab) 송파에서, 8월 11일 제작 카트 기반의 레이싱 활동은 송파장애인운전연습장에서 진행한다.

모집 기간은 2022년 6월 24일부터 7월 25일까지이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5인 이하 동아리(팀)로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평가를 통해 선발된 9개 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제작 및 레이싱 활동을 통해 종합우승, 준우승, 3위 및 우수디자인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최연수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활동을 통해 전기 자동차의 원리와 자동차의 기계적인 구조를 이해하고, 제작 방법을 탐구하는 탁월한 훈련 기회가 될 것이며,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기반으로 생각의 확장과 실천을 함께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래교육센터 오금Hub는 송파구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메이커 역량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한 서울시 최초 구립 청소년특화시설로서 팹랩(FabLab) 운영과 메이킹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미디어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취·창 업지원 등의 특화 프로그램을 연계·보급·지원하는 기관이다.

참가는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 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청소년활동1팀
한희규
070-5030-50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