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L&B, 이마트 국민와인 시리즈로 ‘피치니 피노키오’ 와인 선봬

이마트 ‘국민와인프로젝트’, 2022년 두 번째 와인으로 선정

이탈리아 대표하는 동화 ‘피노키오’ 주제로 레이블에 스토리 입혀

이탈리아 대표 와인 산지 토스카나·에밀리아 로마냐·풀리아의 포도 사용

뉴스 제공
신세계L&B
2022-07-14 10:42
서울--(뉴스와이어)--신세계L&B(이하, 신세계엘앤비)가 14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동화 ‘피노키오’를 주제로 한 ‘피치니 피노키오(Piccini Pinocchio)’ 와인을 출시한다.

‘이마트 국민와인 프로젝트’의 하나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은 3월 호주 ‘세인트할랏 바로사 쉬라즈’에 이은 2022년 두 번째 국민와인이다.

피치니 피노키오는 130여 년의 전통을 가진 ‘피치니 와이너리’가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을 선보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토스카나, 에밀리아 로마냐, 풀리아 등 이탈리아 유명 와인 산지 세 곳에서 수확한 우수한 포도만으로 빚어졌으며, 그중 토스카나는 피노키오의 고향이자, 피치니 가문의 와이너리가 자리하고 있다.

와인은 짙은 루비색을 띠고 있으며 딸기, 블랙베리 등 각종 베리류의 진한 아로마와 매력적인 꽃 향기, 경쾌한 시트러스와 허브향 등을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한 피자, 파스타 등은 물론, 육류나 프로슈토 등과도 곁들어 먹기 좋다. 살짝 차갑게 해 마시면 와인의 진한 풍미를 더 느낄 수 있다.

신세계엘앤비는 이번 피치니 피노키오는 국민와인 시리즈의 맛과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제품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레이블에 그려진 피노키오의 코가 왜 길어졌는지 옛 기억을 떠올리며, 어린 시절 즐거운 추억과 함께 와인을 음미하시길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2018년 9월 이마트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와인을 발굴하기 위해 ‘국민와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올해로 5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프로젝트는 ‘맛있는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란 취지로, 유명세나 브랜드 등 모든 요소를 배제하고, 오직 맛을 기준으로 와인을 선별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제품 정보
·제품명: 피치니 피노키오(Piccini Pinocchio)
·원산지: 이탈리아
·제조사: 피치니
·용량: 750mL
·판매처: 이마트
·소비자가: 1만5800원

웹사이트: http://www.shinsegae-lnb.com/

연락처

신세계L&B 홍보대행
커뮤니크
문세린 대리
02-788-73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