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오디세이, 김기영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국 최초의 블록체인 상장사 도전”

뉴스 제공블록오디세이
2022-07-18 09: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8일 -- 국내 대표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Block Odyssey)가 김기영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이사는 기업 초기 단계부터 함께한 블록오디세이의 엔젤 투자자이자 사외이사로서 올해 2월부터 블록오디세이의 최고전략책임자(CSO)로 부임했다. 부임 후에는 IR, M&A, 신사업 등 전사적인 기업 전략 업무를 담당하는 Corp Dev 팀을 신설하고 국내 블록체인·NFT·메타버스 산업 분야의 떠오르는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및 M&A를 주도했다.

김 대표이사의 선임으로 블록오디세이는 당분간 블록체인에 기반한 폭넓은 사업 분야 진출과 함께 서비스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물류 금융 인프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존 B2B 중심의 솔루션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을 활용한 B2C 형식의 사업 모델을 새로이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것이 블록오디세이의 계획이다.

김 대표이사는 “창업주이신 연창학 대표께서 전달해주신 의지를 잘 넘겨받아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며 “회사가 가진 장점들을 활용해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전략적인 M&A와 투자로 회사의 퀀텀 성장을 리드해 한국 최초의 블록체인 상장사 타이틀에 도전해보고자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스타트업으로 신한, KB, 하나 등 국내 주요 금융 기업들로부터 올해에만 약 36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며 고속 성장하고 있다. 올 초에는 베트남 지사까지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기술 고도화 및 서비스 확장을 추진 중이다.

블록오디세이 개요

블록오디세이는 블록체인 원천 기술을 활용해 기업에 효과적인 블록체인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스타트업이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물류 정품인증 솔루션 ‘SCANUS’와 NFT 발행 플랫폼 ‘Revitu’를 제공하고 있다. 블록오디세이만의 전방위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NH농협은행, 신한카드, LG 유플러스, 신세계 등의 다양한 대형 고객사와의 협업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프라이빗 블록체인 물류 금융 인프라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ockodyssey.io

연락처

블록오디세이
총괄팀
황학선 이사
02-2088-604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블록오디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