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클레이즈 리서치, ’2022 애쿼티 길트 연구’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고찰

2022-07-14 13: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4일 -- 바클레이즈 리서치(Barclays Research)가 대표적인 연례 간행물인 애쿼티 길트 연구(Equity Gilt Study, 약칭 EGS) 제67판을 13일 발행했다.

시장 선도적인 거시적 분석과 100년간의 다양한 고유 자산 데이터 세트를 결합한 2022년 보고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을 조명하고 있다.

바클레이즈 리서치의 애널리스트들은 유럽 통화 연맹(European Monetary Union, 약칭 EMU)의 미래를 언급하며 유럽이 위기 속에서 더 큰 통합으로 나아간 경험이 많으며, 최근 여러 상황도 예외가 아니라고 분석하고 있다. 회원국들이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정치·경제적 협력을 굳건히 했기 때문이다. 이런 협력에는 공동의 외교 및 국방 정책과 에너지 정책이 포함된다.

바클레이즈 리서치는 미국 달러가 기축 통화 지위를 잃을 수 있다는 공포가 크게 과장된 것이라고 설명한다. EMU는 정치·경제적으로 완전히 통합되지 않았고 중국 위안화 역시 부분적으로만 전환할 수 있어 미국 달러를 대체할 수 있는 적절한 대안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규모 수출업체는 외환 보유고를 다각화하기 위해 지역 경제 블록에 더 집중함으로써 미국의 경상 수지 흑자를 줄이려 시도할 수 있다.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들은 또 전쟁으로 정부·기업이 공급망 및 기타 경제적 연계 지점의 회복력을 재검토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한다. 이런 움직임은 수십년간 이어진 세계화 추세를 적어도 일부 반전시킬 수도 있다.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들은 이미 중요한 프로세스 및 인프라의 ’리쇼어링(reshoring)’과 다국적 기업의 자국 인접 채용 현상을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들은 30년 동안 이어진 거시경제적 환경의 결과를 검토했다. 우리는 그동안 비교적 안정된 환경에서 성장, 인플레이션 및 통화 정책이 수립된 ’대안정기(Great Moderate)’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거시 경제적 안정성이 큰 영향을 받으면서 이러한 상황도 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자이 라자닥샤(Ajay Rajadhyaksha) 바클레이즈 리서치 글로벌 회장은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들은 2022년 애쿼티 길트 연구에서 팬데믹에 뒤이은 우크라이나 전쟁이 거시적 환경을 어떻게 영구적으로 재편할 수 있는지 탐구했다”며 ”애쿼티 길트 연구는 앞으로 수년간 세계 경제와 시장에 영향을 미칠 주제와 추세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를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고객은 바클레이즈 라이브(https://live.barcap.com/)에서 EGS의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최신 연구 결과와 견해는 링크를 참조 (https://www.cib.barclays/news-and-events/2022-equity-gilt-study.html)

편집자 주

바클레이즈의 애쿼티 길트 연구는 1956년 이래로 영국과 미국의 장기 자산 수익률에 대한 고유하고 풍부한 데이터, 분석 및 논평을 제공해 왔다. 영국 관련 데이터는 189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미국 관련 데이터는 시카고 대학의 보안 비용 연구소(Center for Research in Security Prices)에서 제공한 1925년 이후의 자료를 활용하고 있다.

바클레이즈(Barclays)개요

바클레이즈 소개

바클레이즈는 영국의 유니버설 은행으로 비즈니스, 고객 및 클라이언트 유형, 지역별로 다각화돼 있다. 전 세계의 소비자 금융 및 결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및 투자 은행을 보유한다. 이들은 모두 바클레이즈 그룹(Barclays Group) 전체에 기술, 운영 및 기능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에서 지원받는다. 바클레이즈에 관한 더 상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https://home.barclay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클레이즈 기업 및 투자은행(Barclays Corporate and Investment Bank)

바클레이즈는 소비자 및 도매 은행으로서 회사의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통해 개인과 중소기업을, 기업 및 투자 금융 서비스를 통해 대기업과 기관을 지원한다. 바클레이즈의 기업 및 투자은행은 투자 은행, 국제 기업 은행, 글로벌 시장 및 연구 사업으로 구성된다. 바클레이즈는 자금 관리자, 금융 기관, 정부, 초국가적 조직 및 기업 고객에게 자금 조달, 금융, 전략 및 위험 관리 요건에 대한 서비스와 조언을 제공한다. 바클레이즈 웹사이트(www.cib.barclays)에서 바클레이즈 기업 및 투자 은행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3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ome.barclay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바클레이즈 리서치(Barclays Research)
앤 틸케(Ann Thielke)
212-526-1472(미국)
ann.thielke@barclay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