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매터 프로토콜 지원으로 스마트홈 환경 디지털 신뢰 강화 앞장서

디지서트, 매터 프로토콜의 PKI 규격 개발 참여·제조 기업의 매터 표준 준수 지원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로 매터 기기 인증서 관리 간소화

뉴스 제공
디지서트
2022-07-19 09:32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신뢰(Digital Trust)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디지서트(DigiCert)가 매터(Matter) 프로토콜의 PKI (Public Key Infrastructure, 공개키 기반 구조) 규격 개발에 참여하고, IoT 기기 인증서 관리 솔루션으로 제조 기업의 매터 프로토콜 표준 준수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매터 프로토콜은 스마트홈 기기, 모바일 앱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간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호 운용성을 위한 오픈소스 표준이다. 매터 프로토콜의 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은 매터 인증 로고를 부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은 해당 기기가 보안 측면에서 안전하고, 매터 표준을 준수하는 기기와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 현재 아마존(Amazon), 애플(Apple), 디지서트, 구글(Google), 삼성 등 스마트홈 시장의 주요 기업을 포함한 250여 개 기업이 매터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여러 제조사 간의 상호 운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제조 기업은 디지서트와 같은 인증 기관(CA)이 안전하게 발급 및 관리하는 ‘공유 신뢰 루트(shared roots of trust)’를 구축해야 한다. 이렇게 신뢰할 수 있는 루트가 생성되면, 이 루트로 서명된 발급 CA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기나 최종 엔티티(entity)임을 인증하는 기기 증명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한다. 이런 인증서 인프라 관리는 강력한 추적, 해지 및 보고 기능이 필요하다.

디지서트는 복잡한 생태계에서 확장 가능한 PKI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고, 규정 준수 요건의 부담을 없애주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도록 해 제조 기업이 매터 프로토콜을 준수하도록 지원한다.

특히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DigiCert IoT Device Manager)는 현대적인 PKI 관리 플랫폼으로, 가장 까다로운 IoT 배포 요건도 충족할 수 있어 디지털 신뢰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검색, 보고, 인증서 발급 및 해지, 사용자 액세스 및 권한 등을 모두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제조 기업은 IoT 디바이스 매니저와 매터 프로토콜을 기기에 통합하면서 매터 프로토콜 관리에 필요한 속도, 유연성, 확장성, 전문성 및 용이성을 확보할 수 있다.

·속도: 디지서트의 신뢰 루트는 보다 빠른 RTM (route-to-market, 판매 경로) 옵션을 제공해 제조 기업이 CA 발급 시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제조 기업은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를 통해 IoT 기기의 전체 수명주기 동안 엔드투엔드로 보안을 관리하고, 규정 준수 및 감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유연성: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온프레미스(on-premise), 국내(in-country) 또는 클라우드 환경 어디든 구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해 제조 기업이 엄격한 요구사항, 맞춤형 통합 및 망분리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확장성: 확장성이 뛰어난 디지서트의 관리 플랫폼을 활용해 제조 기업은 기기 증명 인증서를 발급 및 발송할 수 있다. 디지서트는 턴키 운영을 제공해 제조 기업의 시장 출시와 매터 기기의 도입을 빠르게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성: 디지서트는 IoT 및 매터 프로토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기업으로써 IoT 및 매터 프로토콜과 관련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본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조 기업의 매터 기기 운용을 지원한다.

·용이성: 디지서트는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CA를 운영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규정 준수 및 아키텍처를 관리한다. 디지서트는 키의 안전한 보관부터 키 쌍(key pairs) 생성, 기기 업데이트 및 폐기까지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수년 동안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나정주 디지서트코리아 지사장은 “디지서트는 매터 프로토콜의 PKI 세부 규격을 마련하기 위해 3년간 투자를 해왔다”며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디지서트 PKI 관리 플랫폼 디지서트 원(DigiCert ONE) 기반의 IoT·OT 보안 솔루션으로 제조 기업이 매터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스마트홈 기기 간 상호운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서트는 매터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스마트홈에 대한 디지털 신뢰를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s://www.digicert.com/kr

연락처

디지서트 홍보대행
KPR
이예은 AE
02-3406-2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