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퓨처뉴리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

산업체-대학간 AI 융합 교육을 위해 공동 연구 및 프로젝트 진행

2022-07-19 16:40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퓨처뉴리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퓨처뉴리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19일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7월 15일 압구정 서울학습관에서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과 퓨처누리 추정호 대표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산업 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인공지능(AI)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산학 협력을 통한 AI 융합 분야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며, 산업 현장에서 적용하고 있는 AI 융합 기술을 교육 현장에 접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퓨처누리 소속 임직원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부여되고 전형료 모집 종료 후 환불, 입학금 전액 면제 등의 학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퓨쳐누리는 2007년 7월 설립돼 30여년간 우리나라 도서관 전산화 및 AI 분야 지식 정보화 솔루션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축적된 기술력을 가진 회사다. 2016년에는 스마트러닝 사업 부문을 인수해 기술력 및 해외 콘퍼런스를 보강하고 더 차별화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최근 태국, 케냐,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콜롬비아, 몽골, 루마니아 등 해외 시장으로도 꾸준히 시장 영역을 넓히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4년제 최초 AI 교육 대표 학과로 교육부 인가 정규 4년제 대학 AI 융합 전공의 공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과다.

‘AI+X’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AI 융합적 사고를 지닌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컴퓨터·정보처리’, ‘AI·빅데이터’, ‘메타버스·드론’의 3가지 교육 과정 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AI+인간(Human)’, ‘AI+환경(Environment)’, ‘AI+사물(Things)’의 3가지 융합 기술을 추구한다. 이론과 실습 기반의 기초, 심화, 응용 단계로 교과목이 구성돼 나이, 성별, 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과정이다.

수업, 시험, 과제 등이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 혁명 신기술 관련 전문성을 지닌 최고 수준의 교수 및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어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재학생이 4차 산업 혁명이 가져올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또 AI+메타버스 스터디,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위클리 아카데미,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2022학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 겸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인도네시아 비누스 대학, 인도 힌두스탄공과대학 등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한유경
02-2160-1129
이메일 보내기

문의
1577-1786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