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 ‘2022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환경 현안과 탄소중립에 대한 통합적 사고력을 갖춘 환경교육 인재 양성

우수한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으로 탄소중립 교육의 확대와 질적 성장 도모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의 지원으로 환경교육전문기관 녹색교육센터와 공동 운영

2022-07-20 18:12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는 환경교육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녹색교육센터(센터장 정미경)와 함께 2022년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에 참가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은 환경 현안과 탄소 중립에 대한 통합적 사고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22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은 2022년 8월 16일(화)부터 2022년 9월 22일(목)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진행되며, 교육을 이수한 환경교육자들이 개발한 탄소중립 환경교육프로그램 발표 워크숍은 10월 11일(화)에 개최될 예정이다.

총 18강 54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는 △탄소 중립 및 탄소 중립 교육 심층 이해(기후위기와 도시 대응, 에너지 전환, 건물과 주거 부문 대응에 중점) △현장 탐방(당진 화력발전소 등 5개소) △탄소 중립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 운영 등의 내용들이 포함됐다.

교육 과정 참가 자격은 △환경교육사 3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환경교육 기관 및 시설의 환경교육 실무 중급 책임자 이상 △지역 공공 및 민간시설에서 에너지 및 제로에너지 건축 관련 인력 양성 과정을 이수한 자 혹은 에너지·제로에너지 건축 강의 경력 3년 이상인 자다.

참가 신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전 과정 중 70% 이상 출석, 모둠별 탄소 중립 교육 프로그램 개발, 워크숍 및 성과 보고회를 참석하면 지역사회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을 이수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 마감일은 2022년 8월 2일(화)까지 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육경숙 센터장은 “이번 탄소중립 환경교육리더 양성교육을 통해 환경교육 현장에서 탄소중립 교육의 확대와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개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주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에너지드림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