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미, 일본 투자 늘려 글로벌 확장 박차
일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확장해 솔루션과 서비스를 현지화하는 한편 이용자 커뮤니티 강화해 iPaaS 솔루션에 대한 세계적 수요에 부응
40억달러 규모의 거래로 단독 회사로 분사한 뒤 2만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 유치하며 업계 최대 고객층 확보한 가운데 페이팔(PayPal), 레드햇(Red Hat), VM웨어(VMware), 액센추어(Accenture) 출신의 세계 정상급 인재 영입
골드 글로비 어워드 서비스형 플랫폼상, Inc. 매거진 최고의 직장상, 컴패러블리 어워드 다양성 부문 최고의 최고경영자상 및 경력 성장 부문 최우수 기업상 등 제품의 우수성과 기업 문화에 힘입어 다수의 어워드 수상한 가운데 전 세계에서 인력 충원 계획
일본 키맨즈 네트(Keyman's Net)의 iPaaS[1] 사용 실태 조사에 따르면 많은 응답자가 재택근무 도입 확대에 발맞춰 핵심 시스템에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시스템을 통합해야 한다고 답했다. 데이터를 통합하고 사업을 자동화해 운영 효율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컸다.
데이터센터 확장은 아태 지역에서 점점 커지고 있는 통합 및 사업 자동화 수요를 해소하고 현지화를 제고하는 한편 전 세계 2만여 고객과 800개 파트너에게 수상에 빛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부미는 더 나은 세계를 만든다는 목표로 맞춤형 지역별 정보와 자원을 통해 10만 명 이상의 이용자 커뮤니티도 강화할 계획이다.
부미의 일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애텀스피어 플랫폼(AtomSphereTM Platform)과 마스터 데이터허브(Master Data Hub) 서비스 배치를 앞당기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다. 마스터 데이터허브는 기존 고객들이 컴플라이언스와 데이터 주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솔루션이다.
호리 가즈노리(Kazunori Hori) 부미 일본 사업개발부 총괄은 “부미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확장은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하려는 부미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이번 투자로 아태 지역 고객들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고객 포트폴리오 및 파트너 생태계 확대
델 테크놀로지(Dell Technologies), DNP 인포메이션 시스템즈(DNP Information Systems), JERA 코퍼레이션(JERA Corporation) 등 굴지의 글로벌 브랜드와 일본 기업들이 부미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활용해 시스템 통합, 커넥티비티, 자동화 수요를 해결하고 있다.
부미는 액센추어(Accenture), 딜로이트(Deloitte), SAP, 스노플레이크(Snowflake)와 함께 iPaaS 업계 최대의 글로벌 시스템 통합사로 꼽히며, 3대 하이퍼스케일러 클라우스 서비스 공급업체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부미는 일본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객 수요를 더욱 든든히 뒷받침할 계획이다.
부미는 최근 일본을 대표하는 컨설팅 서비스 및 시스템 솔루션 공급사인 노무라연구소(Nomura Research Institute Ltd., NRI)와 새로운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부미와 NRI는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경제에서 사업 운용을 위한 iPaaS의 가치에 대한 공동의 이해를 바탕으로 IT 현대화 및 데이터 통합 이용사례에 필요한 서비스를 산업 전반에 공급해 왔다.
사이토 히데키(Hideki Saito) NRI DX플랫폼부 수석 총괄은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 IT 도메인이 크게 늘었다”며 “부미 플랫폼은 고객이 IT 현대화 및 데이터 통합 수요에 부응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NRI는 부미와 함께 고객이 사업상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지 이용자 커뮤니티에 전념
부미는 10만 명 이상의 이용자들로 구성된 ‘부미버스(Boomiverse)’를 보유하고 있다. 부미버스는 고객이 다른 부미 이용자와 최선의 관행을 공유하고 부미 전문가들과 협력하는 한편 주문형 교육에 참여하고 부미와 관련된 모든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는 생태계다. 부미는 일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커뮤니티인 부미버스를 통해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현지 정보를 제공해 아태 지역 커넥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미의 로코드(low-code) 플랫폼은 산업 전반의 조직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고 워크플로를 간소화하는 한편 한층 통합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부미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8년 연속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EiPaaS)’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부미는 최근 골드 글로벌 어워드(Gold Globee® Award)에서 서비스형 플랫폼(PaaS)상을 받았으며, RN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CRN Partner Program Guide)에서 5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 CRN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는 IT 채널을 통해 혁신적 제품과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업체의 가장 주목할 만한 파트너 프로그램을 리스트로 공개하는 권위 있는 가이드다.
부미는 Inc. 매거진(Inc. Magazine)이 선정한 ‘최고의 직장(Best Workplaces)’에 이름을 올리는 등 다수의 일하기 좋은 직장상을 받았으며, 컴패러블리 어워드(Comparably award)에서 ‘다양성 부문 최고의 최고경영자(CEO)상’과 ‘경력 성장 부문 최우수 기업상’을 받았다. 기업의 디지털 커넥티비티, 통합, 자동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빠르게 규모를 늘리고 있는 부미는 전 세계에서 인력을 충원해 사업의 역할과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추가 자료
· 부미 채용 정보
· 부미 애텀스피어 플랫폼 세부 정보
· 부미버스 커뮤니티 정보
·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유튜브
가트너(Gartner) 면책 고지사항:
가트너,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Integration Platform as a Service)’, 에릭 투(Eric Thoo), 키스 거트리지(Keith Guttridge), 빈디 불라(Bindi Bhullar), 샤민 필라이(Shameen Pillai), 아비섹 싱(Abhishek Singh), 2021년 9월 29일
가트너는 당사의 연구 간행물에 기술된 어떤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등급의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의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작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연구와 관련해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음을 밝힌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Gartner, Inc.)와/또는 미국 및 해외 자회사가 사용하는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 상표며 허가에 따라 이 자료에 사용됐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부미에 있다.
주: 부미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델 부미(Dell Boomi)’를 사명으로 사용했다.
부미(Boomi) 개요
부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형, 개방형,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을 어디서나 모든 것에 즉시 연결한다. 부미의 iPaaS는 속도, 사용 용이성, 낮은 총소유비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2만여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데이터의 지능적 사용 촉진의 선도 기업인 부미는 고객과 파트너가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검색·관리·조정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사람을 연결해 더 나은 결과를 더 빨리 얻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boom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부미. 부미(LP. Boomi), B 로고, 부미버스, 애텀스피어는 부미와 계열사 또는 자회사가 등록한 상표다. 무단 전재 및 무단 복제를 금함. 다른 명칭이나 표시는 개별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주:
이 보조자료에서 미래 결과, 미래 채용, 미래 사건 및 투자와 관련된 진술은 부미의 현재 예상을 기반으로 한 미래예측진술이다. ‘예상한다’, ‘생각한다’, ‘할 것이다’, ‘추정한다’, ‘전망한다’, ‘계획이다’, ‘확신한다’, ‘일 것이다’ 등의 표현과 이와 유사한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여러 위험과 불확실성 등을 수반하기 때문에 앞으로 일어날 사건, 채용, 고객 추세, 실제 결과는 예상과 크게 다를 수 있다. 예상과 다른 결과를 일으킬 수 있는 요인으로는 신규 인력 발굴 및 채용, 시장 추세, 시장에 대한 경영진의 관심, 기술 변화로 인한 불확실성, 신기술 개발 및 출시 등이 있다. 부미는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1] 키맨즈 네트(Keyman's Net), iPaaS(서비스형 통합 플랫폼) 이용 실태, 2021년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00053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oomi.com/
연락처
부미(Boomi)
크리스틴 워커(Kristen Walker)
글로벌 기업 커뮤니케이션
+1-415-613-8320
kristenwalker@boomi.com
부미 일본(Boomi Japan)
boomi@jspin.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