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커넥트, ‘2022년 사회공헌기업대상’ 환경부문 대상 수상

전기차 충전기 무상 보급 및 에너지 사용량 저감 동참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

뉴스 제공
GS커넥트
2022-07-22 14:00
서울--(뉴스와이어)--GS커넥트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충전기 무상 보급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2022 사회공헌기업대상’에서 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사회공헌기업대상은 매년 기업의 책임을 실천하고 더불어 상생하는 모범 기업에 주는 상이다.

전국적으로 1만3000여 기의 충전기를 구축·운영 중인 GS커넥트는 2017년부터 6년 연속으로 환경부의 완속 충전시설 보급사업자로 선정돼 충전 인프라 구축과 안정적인 운영에 있어 최적의 역량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부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정책에 보조를 맞추어, 보조금 위주의 사업이 아닌 자체 투자를 통해 충전 인프라의 무상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GS커넥트는 전기택시, 전기버스 등의 상용차량을 위한 충전시설을 설치 운영하며 대중교통의 그린 모빌리티 전환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보유 충전기 및 IT 기술을 활용한 DR 사업으로 에너지 사용량 저감에 동참함으로써, ESG 경영 철학을 반영한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배재훈 대표는 “GS커넥트는 앞으로도 충전기 무상 설치를 통해 충전 인프라 시장을 확대하고 이를 활용한 에너지 저감에 기여함으로써, 정부의 탄소중립(Net-Zero) 실현을 위한 친환경 정책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GS커넥트는 19일 GS그룹 계열사 간 역량을 모아 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고, 더욱 안정적인 충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지커넥트에서 GS커넥트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대대적인 브랜드 론칭 행사를 위해 이달 28일부터 31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전’에 참가해 충전기 무상 설치를 포함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GS커넥트 개요

GS커넥트는 에너지 전문기업인 GS에너지와 ICT 인프라 전문기업인 지엔텔이 합작해 2021년 출범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서비스’ 기업이다. GS커넥트는 충전기 인프라 구축의 풍부한 경험과 최고의 기술력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충전 서비스 브랜드인 ‘지차저(G-charger)’를 통해 6년 여간 환경부 지정 충전 사업자로서 안정적이고 저렴하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21년 말 기준 회원 수 약 5만 명에 약 1만3000 여기의 충전기를 운영 중이다. GS커넥트는 2025년까지 5만 여기의 충전기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공용 충전기 무상 설치 등의 적극적인 투자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connect.co.kr

연락처

GS커넥트
기획팀
김희아 과장
010-8348-8514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