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포유, ‘무사고 안전모’ 혁신제품 지정

무사고 안전모, 공공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우수특허기반 혁신제품으로 지정

뉴스 제공스토리포유
2022-07-26 11:40
스마트 안전 장비 : 무사고 안전모
스토리포유의 ‘무사고 안전모’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스토리포유의 ‘무사고 안전모’가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근로자 안전관리를 위한 무사고 플랫폼 서비스
근로자 안전관리를 위한 무사고 플랫폼 서비스
용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6일 -- 건설·산업 현장 스마트 안전 솔루션 전문기업 스토리포유(대표 임희연)는 자사 제품인 ‘무사고 안전모’가 공공성과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2022년도 혁신제품으로 지정(제2022-160호)됐다고 밝혔다.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의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해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공공조달시장 판로를 개척해 공공조달 연계를 활성화하고 초기 시장 진입을 촉진하는 제도다.

조달청이 혁신제품을 직접 구매해 수요기관에 공급함으로써, 혁신제품 보유 기업에는 공공조달 시장 진출 기반을, 수요기관에는 혁신기술을 부담없이 도입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스토리포유는 혁신제품 지정 기간인 3년 동안,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와 수의계약이 가능해지고, 시범구매 제도 등 사업적 연계가 이뤄지기 때문에, 향후 다양한 공공 건설 현장으로 제품 판로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이번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무사고 안전모’는 안전모의 착용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해 근로자의 안전모를 착용을 유도하는 스마트 안전장비다. 건설 현장에서는 안전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나, 지난해 현장 3곳 중 1곳이 안전모 미착용으로 경고를 받을 만큼 근로자의 안전수칙 미준수에 대한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특히 건설 산업은 다른 산업 대비 근로자 사망률이 높고 추락, 낙하물로 인한 충격으로 인한 머리 부상이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는데, 무사고 안전모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스토리포유 임희연 대표는 “제품 기획 단계부터, 현장의 목소리(VOC)를 통해 스마트 안전장비 도입으로 인해 업무가 더 과중되지 않을지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것을 인지하고, 이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섬세하게 기획해 제품을 개발했다. 안전 관리자가 부족한 소규모 사업장을 중심으로 제품·서비스를 우선 공급해 현장의 피드백을 빠르게 적용하고 서비스를 고도화했기 때문에, 이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건설·산업 현장의 안전사고 근절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 안전장비 기반의 공종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장 안전 관리자의 업무 경감을 위한 업무 공유, 디지털 서류 작성 등 차별화된 기능을 업데이트해 시장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스토리포유 개요

스토리포유는 LTE, SUB-1GHz, LoRa, GPS, BLE, WiFi 등과 같은 무선 통신 기술과 ARM 기반의 다양한 IoT 플랫폼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시스템 개발 전문 업체로, 가치 있는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인류의 안전과 행복을 추구하는 제품 개발을 선도해 인류의 행복한 생활에 기여한다는 경영 이념에 부합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고 제공하고 있다.

관련링크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jkv_sShu0d8ZJL0G...

웹사이트: https://www.musa-go.com

연락처

스토리포유
김무석
070-8882-5000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스토리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