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ICT그룹 키컴, 근로복지공단 민원 업무 혁신 위한 ‘Smart 자동접수시스템’ 구축 완료

Smart 자동접수시스템, 민원 시스템 고도화·내부 시스템 연계… 민원 접수 및 응대 업무 디지털 전환(DX)

근로복지공단-더존ICT그룹-LG유플러스, 공단 업무 혁신 위한 3자 간 업무 협약(MOU) 체결

뉴스 제공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2-07-26 15:56
왼쪽부터 윤성태 더존ICT그룹 키컴 대표, 최기동 근로복지공단 기획이사,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 그룹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성태 더존ICT그룹 키컴 대표, 최기동 근로복지공단 기획이사,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 그룹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6일 -- 더존ICT그룹이 울산 근로복지공단 본사에서 고용·산재보험 민원 업무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Smart 자동접수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더존ICT그룹의 전자팩스 솔루션 전문 기업 키컴(대표 윤성태)이 근로복지공단의 민원 접수와 응대 업무에 디지털 전환(DX) 혁신을 이루고자 추진했다.

Smart 자동접수시스템은 공공기관 최초로 내외부 업무를 통합한 차세대 민원 업무 시스템이다. 근로복지공단을 찾는 민원인의 창구 업무부터 팩스, 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로 유입되는 민원 서류까지 그동안 분산 처리한 모든 민원 신고를 통합 관리하고 인공지능 기술로 자동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근로복지공단은 2006년 도입 후 노후화된 기존 웹팩스 시스템을 전면 교체하고, 민원 접수 채널을 다각화해 민원 업무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근로복지공단 내 업무 시스템과 Smart 자동접수시스템을 결합해 일원화된 통합 민원 접수·처리 시스템을 구현하면서 공단 업무의 혁신도 이룰 수 있게 됐다.

한편 이날 더존ICT그룹과 LG유플러스는 근로복지공단의 Smart 자동접수시스템 및 QR 코드 신고 시스템을 통한 공단 업무 혁신에 협력하기 위해 3자 간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QR코드 신고 시스템은 4대 보험 신고를 QR코드 신고서를 통해 자동 인식, 접수, 처리하는 것으로 더존ICT그룹은 근로복지공단을 비롯해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시스템을 구축, 4대 보험 신고 업무 분야 혁신을 이끌고 있다.

윤성태 키컴 대표는 “근로복지공단 TFT의 헌신적인 노력과 더존ICT그룹의 혁신 기술과 코로나19에 대응하는 FoEX (포엑스) 구축 방법론이 융합돼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공단 업무 발전과 민원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QR코드 신고 시스템으로 신고되는 10인 미만 국내 100만 개 사업장이 디지털 전환으로 사회보험 업무에 더 가깝게 다가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더존비즈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