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웨이브컴퍼니, 엔씨지글로벌-한국할랄협회와 3자 간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2022-07-28 14:07
  • 왼쪽부터 윤순직 케이웨이브컴퍼니 대표, 정이호 한국할랄협회장, 정희찬 엔씨지글로벌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순직 케이웨이브컴퍼니 대표, 정이호 한국할랄협회장, 정희찬 엔씨지글로벌 대표가 업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8일 -- K 한류 글로벌 매거진 KWAVE 및 글로벌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 개발 회사 케이웨이브컴퍼니(대표 윤순직)가 K 커머스를 선두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솔루션 기업 엔씨지글로벌(대표 정희찬), K 할랄 KOREA HALAL 인증마크를 발급하는 한국할랄협회(회장 정이호)와 3자 간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할랄 한류를 접목한 K 할랄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이뤄졌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SPC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할랄 인증을 받은 K 할랄 제품뿐만 아니라 KWAVE가 준비 중인 K 한류 굿즈 상품까지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엔씨지글로벌의 20여 년의 글로벌 커머스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57개국 22억 명의 무슬림인을 대상으로 10개국 언어와 현지 화폐 PG 시스템을 도입한다. 결제할 수 있는 K 할랄 쇼핑몰은 베타 오픈했으며, 2022년 10월 정식 오픈 예정이다.

할랄은 아랍어로 ‘허용된 것’, ‘신이 허락한 것’이란 뜻으로 샤리아 율법에 따라 허용되는 행위다. 이슬람 국가나 비이슬람 국가 모두 할랄이 안전한 제품이란 인식이 퍼지고 있다.

정이호 한국할랄협회장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KOREA HALAL 인증 마크를 달고, 전 세계 57개국 22억 무슬림 소비자들에게 K 할랄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중소기업의 새로운 수출 판로를 만들고 있다.

한국할랄협회는 한국의 할랄 인증 기관인 한국할랄인증원 김원숙 대표의 자회사며, 한국할랄인증원은 할랄 인증 희망 업체를 받고 있다. 설립 후에는 식품부터 공산품, 제약, 의료기기, 의류, 화장품, 농산물까지 300여 개 업체의 할랄 인증 업무를 진행해 가공, 포장, 보관, 운송 등 유통 과정까지 엄격한 인증 제도로 관리하고 있다.

한국할랄협회는 이제 할랄 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식품에만 집중한 사업 분야를 화장품, 의류 등 소비재와 관광, 물류, 제약 등 다양한 산업으로 점차 확장하는 것이 최근 추세라고 설명했다.

케이웨이브컴퍼니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한류문화 종합 매거진 ‘케이웨이브(KWAVE) 창간호’를 발행한 기업이다. Kwave는 한류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으로서 홍콩,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4월에는 온라인 뉴스 채널인 한류 매거진 뉴스 ‘KWAVE’ 뉴스를 오픈했으며, ‘KWAVE 매거진’ 재창간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한류 팬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곧 출시 예정인 KWAVE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은 팬들의 아주 특별한 소원을 이뤄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당첨된 팬들의 소원을 직접 한류스타들에게 전달하고, 스타가 직접 찾아가 소원을 이뤄주는 프로젝트다.

정희찬 엔씨지글로벌 대표는 개인 기업이 직접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오픈할 수 있는 솔루션 몰업라이브를 국내에 출시했다. 라이브 커머스 기능 외에도 미니 숍, 오픈 마켓 기능과 앱을 지원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통한 라이브커머스 메타 셀럽을 베타 오픈해 운영이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K 패션 K 푸드 K 의료 등 다양한 한류 산업 분야를 발굴 및 개발·발전시킬 예정이며, K 한류가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윤순직 케이웨이브컴퍼니 대표는 “한국할랄협회와 엔씨지글로벌과 케이웨이브컴퍼니는 10여 년간 쌓아온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K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열어갈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K 한류의 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제휴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케이웨이브컴퍼니 개요

케이웨이브(KWAVE) 한류 뉴스&매거진으로 KWAVE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KWAVE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으로서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최대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2022년 KWAVE는 10여 년간 한류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쌓아온 Know-How와 미디어 콘텐츠(사진, 인터뷰, 동영상 등)들을 활용한 KWAVE 플랫폼을 출시해 Artist와 FAN들을 기반으로 한류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창조적 생태계에 기여할 예정이다.

K 할랄 쇼핑몰 홈페이지: http://www.khalal.net/default.asp

웹사이트: http://www.kwavenews.co.kr

언론 연락처

KWAVE News
온라인뉴스팀
강승효 이사
010-4018-088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