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지난 5년간 재정투자사업 심사지원 총 637건, 12조원 넘어”

공공투자관리센터 5년간의 성과와 과제 인포그래픽 제작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이하 ‘공투센터’)는 최근 5년간 충남도 및 시군의 재정투자사업 심사지원 실적은 총 637건으로, 총사업비는 12조7418억원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그중 총사업비 500억원 이상의 중앙재정투자사업을 통과시킨 지원실적은 총 99건으로, 총사업비 4조9210억원의 성과를 거뒀다.

2017년 개소 이후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공투센터는 충남도와 15개 시군의 재정투자사업 심사, 출자·출연기관 타당성 검토,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등을 지원해왔다. 또한 2020년에는 ‘충청남도 공공투자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면서 공투센터 업무의 법적 근거가 마련되기도 했다.

김진기 공투센터장은 “지방자치단체의 재원만으로는 다양한 부문에 충분한 투자가 이뤄지기 어렵기 때문에 민간투자 활성화가 관건”이라며 “이에 공투센터는 지역의 민간투자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충남민간투자사업 제안서 전문검토기관 지정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충남도 정책 변화에 발맞춰 기존 업무 이외에 선도적인 재정투자사업 발굴과 국비 확보를 위한 경제성 분석 등 지원 역할도 강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