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 세계 모빌리티 혁신 앞당기기 위해 모네 컨소시엄 가입

모네 컨소시엄 가입 통해 모빌리티 혁신 위한 공동 노력에 합류

2022-08-01 11:45

맨체스터, 잉글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01일 -- 스마트 모빌리티 포 굿(Smart Mobility for Good™)과 커넥티드·전기·자율주행차용 클라우드·소프트웨어 솔루션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위조(Wejo)가 일본 모빌리티 서비스의 협력과 혁신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하는 모네 컨소시엄(MONET Consortium)에 가입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위조는 모네 컨소시엄 가입으로 모빌리티의 혁신과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시장의 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회원사로 선정된 수많은 선도적 기업들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됐다. 야노 연구소(Yano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MaaS 시장은 2030년 610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위조는 새로운 관점과 아이디어로 의견 교환을 유도하는 한편 높은 도시화 수준을 바탕으로 스마트 모빌리티의 혁신을 장려하는 세계 3위 경제 대국 일본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스태이티스타(Statista)의 ‘일본 자동차 부문(Automobile Sector in Japan)’ 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은 매년 810만대의 자동차를 생산한다. 그만큼 일본은 스마트 모빌리티 포 굿 기술과 커넥티드카 데이터로 전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하려는 위조의 목표에 부합하는 시장이다.

리처드 발로(Richard Barlow) 위조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일본의 MaaS 시장 성장 전망치를 기준으로 위조의 스마트 모빌리티 포 굿 제품·서비스의 가용 시장은 2030년 약 30억달러 규모에 달할 수 있다”며 “모네 컨소시엄의 회원사로서 일본의 모빌리티 혁신을 앞당길 기회를 얻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모네 컨소시엄은 소프트뱅크(SoftBank Corp.), 도요타자동차(Toyota Motor Corporation), 기타 모빌리티 기업들이 공동 출자해 2019년 3월 설립한 모네 테크놀로지(MONET Technologies, Inc.)가 발족했다. 모네 컨소시엄은 건설, 금융, 교육, 부동산 등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회원사들의 다양한 사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부 및 기업이 현재는 물론 미래에 사용할 모빌리티 기술을 개선하고 강화한다. 모네 컨소시엄은 MaaS 사업 개발을 통해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를 앞당기고 모빌리티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모빌리티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진한다.

모네 컨소시엄에서 위조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향상할 전문성을 제공하게 된다. 위조는 전문성을 제공하고 회원사들의 귀중한 인사이트를 받아 잠재적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하는 전체론적 데이터 분석 제품군을 확충할 것으로 예상된다.

웹사이트(https://consortium.monet-technologies.com/)에서 모네 컨소시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위조(Wejo) 개요

위조 그룹 리미티드(Wejo Group Limited)는 커넥티드·전기·자율주행차용 클라우드·소프트웨어 애널리틱스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역사적 차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해석하고 변형해 우리가 생활하고 일하며 여행하는 방식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 모델 1300만여 대와 767억 건의 여정에서 수집한 수 조건의 데이터 포인터를 구축하고, 이후 데이터 스트림을 방대한 규모로 표준화하고 강화함으로써 스마트 모빌리티 포 굿이 더욱 스마트한 모빌리티를 지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위조는 데이터를 통찰력으로 발전시켜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윤리적으로 뜻이 맞는 기업 및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위조는 모두를 위해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세계를 만들어 나간다. 2014년 설립된 위조는 3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영국 맨체스터 등 세계 곳곳에 사무소를 마련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jo.com), 링크트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미국 증권개정법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조항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wejo.com/forward-looking-statements)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90050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wej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위조(Wejo)
미디어 문의
벤 호만(Ben Hohmann)
ben.hohmann@wejo.com

홍보 대행
페퍼컴(Peppercomm)
다니엘레 몬타나(Danielle Montana)
dmontana@peppercomm.com

투자 문의
타민 클라크(Tahmin Clarke)
tahmin.clarke@wejo.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