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패밀리허브 냉장고 전용 ‘비스포크 아뜰리에’ 아트 콘텐츠 확대

출처: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22-08-03 11:33
  • 삼성전자 비스포크 아뜰리에(스크린 속 작품 전광영 작가의 ‘집합’)

    삼성전자 비스포크 아뜰리에(스크린 속 작품 전광영 작가의 ‘집합’)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03일 -- 삼성전자가 패밀리허브 냉장고에 탑재된 ‘비스포크 아뜰리에(BESPOKE Atelier)’ 전용 콘텐츠를 대폭 확대하며, 더욱더 진화한 주방 경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비스포크 아뜰리에는 삼성전자의 AI·IoT 냉장고인 패밀리허브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냉장고 스크린에서 고전 명화와 국내외 신진 작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도 높아 호평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3일부터 ‘패밀리허브 앱스(Apps)’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아뜰리에에 23점의 작품을 새롭게 추가해 총 195점의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비스포크 아뜰리에는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에서 지원).
 
특히 이번에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과의 산학 협력 프로젝트로 제작된 일러스트레이션 13점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이 작품들은 냉장고에서 신선하게 보관된 식재료가 맛있는 요리를 완성하는 것처럼 ‘행복의 재료’를 주제로 행복한 삶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를 젊고 참신한 시선으로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협업을 이어 온 가나아트센터의 기획 콘텐츠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콘텐츠는 영감의 원천이자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인 ‘나만의 색(Be Your Color)’을 주제로 △전광영의 ‘집합’ △박철호의 ‘파문’ △정해윤의 ‘관계’와 ‘플랜B’ △에단 쿡의 ‘무제’ 등 총 10점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비스포크 아뜰리에의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국내외 유명 작가 또는 갤러리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산학 협력과 같이 신진 작가들이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지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비스포크 아뜰리에를 통해 주방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 작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앞으로 그 경험을 한층 확장하기 위해 전 세계 곳곳의 작가와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언론 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고호진
02-2255-82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