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인증자 과정 개설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인증자 인증 준비부터 사례 공유까지

인증 제도 및 산업 이해도 높이는 강의로 구성

공주--(뉴스와이어)--충남농업6차산업센터(이하 6차센터)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준비하는 농업인과 경영체를 대상으로 ‘2022년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인증자 과정’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 신청은 8월 3일부터 6차센터 이메일 및 유선을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아산의 내생애첫딸기, 청양의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등 6차 산업 선도 경영체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8월 25일(목)부터 26일(금)까지 총 2일간 진행한다.

1일 차 교육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이해 △6차산업인증경영체인 내생애첫딸기(대표 양철훈)의 준비부터 성공까지 사례 공유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제도 및 지원 정책 △사업 계획서 작성법에 대한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8월 26일 진행하는 2일 차 교육은 △6차산업인증경영체인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이사장 김정숙)의 준비부터 성공까지 사례 공유 △전문가 5명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한 경영체별 사업 계획서 검토, 보완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권오성 6차센터장은 “이번 교육이 실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을 준비하는 농업인과 경영체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

신청 문의
041-635-01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