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엔에이, 충남 논산시 VDI 기반 재택근무지원시스템 구축

논산시, 충남도 내 일선 시·군 최초 ‘재택근무지원시스템’ 구축
안전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 통해 행정 연속성 및 효율성 제고 기여

2022-08-09 09:46
  • 에스엔에이가 충청남도 논산시에 틸론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9.0)’을 기반으로 한 ‘재택근무지원시스템’을 구축·지원했다

    에스엔에이가 충청남도 논산시에 틸론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9.0)’을 기반으로 한 ‘재택근무지원시스템’을 구축·지원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09일 -- 원스톱 IT 서비스 기업 에스엔에이(대표 이원호)가 충청남도 논산시에 틸론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디스테이션(Dstation 9.0)’을 기반으로 한 ‘재택근무지원시스템’을 구축·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충청남도 15개 시·군 가운데 최초로 VDI 기반 재택근무지원시스템을 도입한 논산시는 7월 시범 운영을 거쳐 8월부터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지원시스템을 본격 운영하고 있다.

틸론의 디스테이션은 클라우드 인프라의 핵심 기술인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으로 사용자는 자신의 디바이스 기종 및 운영 체제에 제약 없이 서버 형태로 구축된 데스크톱 컴퓨팅 환경에 접속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논산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재유행 상황으로 재택근무와 비대면 근무 등 공공기관 내 VDI 환경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개인 디바이스를 사용해도 사내와 동일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는 VDI를 전격 도입하기로 했다.

틸론의 총판, 조달 대행사인 에스엔에이는 협력사인 제이정보기술과 함께 논산시의 시범 운영 기간을 통해 보완 사항을 점검하며, 본격 운영에 앞서 행정상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했다.

에스엔에이 VC사업부 김현진 부장은 “충남 도내 최초로 논산시가 재택근무시스템을 도입해 좋은 선례가 생겼다”며 “공공기관의 안전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현 통해 행정 연속성 및 효율성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디스테이션은 지난해 조달 등록된 이후 각 시·군·구청의 POC가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공공 시장 내 구축 사례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4월 솔루션 유지 보수 서비스도 조달 등록되며, 솔루션 판매에서 유지 보수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공공기관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에스엔에이는 재택근무 환경의 효율적 구축을 위해 △디스테이션 전용 서버 ‘TSV서버’ △모바일 가상화 솔루션 ‘J-VMP’ △스크린 워터마크 솔루션 ‘엑스시큐리타스(xSecuritas)’ △백신 솔루션 ‘비트디펜더’ 등 With Smart Work 제품군을 기획해 다양한 산업군에 제안하고 있다.

에스엔에이 개요

에스엔에이(SNA)는 하드웨어 판매,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의 비즈니스를 20년간 진행해왔다. 2019년부터 소프트웨어 총판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SNA는 소프트웨어 사업 가능성에 집중,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며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SNA는 △하드웨어 판매·임대 및 데모 △통합 유지 보수 △인프라 구축(이전 사업, 보안 폐기, 컨설팅) △솔루션 유통 △글로벌 비즈니스 등 원스톱 IT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snainfo.com/

언론 연락처

에스엔에이
마케팅팀
김안정 차장
02-511-706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