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원, 클라우드 데브옵스 엔지니어 교육 과정 강화

2022년 9월 15일 데브옵스 엔지니어 교육 과정 개강

네트워크 인프라 및 개발 교육 강화를 통한 교육 효과성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베스트 직업 훈련 기관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이 2022년도 하반기 클라우드 데브옵스 엔지니어 교육 과정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개발(Dev)과 운영(Ops)을 통합한 방법론인 데브옵스(Devops) 방법론은 기업 이익과 경쟁력을 높여 최근 스타트업은 물론 보수적인 은행에서도 앞다퉈 채택하고 있다.

데브옵스 엔지니어는 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코드, 애플리케이션 유지 관리,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통합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데브옵스 엔지니어와 데브옵스 관리자는 신생 직업으로 선정돼 한국직업사전 제6판에 등재할 예정이며, 관련 인력 수요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정보교육원은 이 같은 사회 변화를 반영해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에 네트워크 인프라와 개발자 교육을 강화한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밑바탕이 되는 인프라 엔지니어 기본 교육과 개발자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기술 면접에 능동적으로 대비한다. 또 협약사인 YBM의 COS Pro 자격증 관련 개발 교육 및 자체 개발한 개발자 교육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해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정보교육원의 데브옵스 교육 과정인 6기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관리자 양성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과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이 가능한 무료 교육 과정이다.

교육 기간은 2022년 9월 15일부터 2023년 3월 8일까지 약 6개월이고, 수강 신청은 9월 14일까지 가능하나 추가 접수를 통해 9월 20일까지 등록할 수 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다각적 평가를 통해 기술 면접 대비와 지원 분야 확대가 가능하도록 이번 과정 강화 계획을 준비했다”며 “이 밖에도 취업율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운영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정보교육원 개요

한국정보교육원은 고용노동부 국가 기간 전략 산업 직종, K-디지털 트레이닝 등의 훈련 과정을 통해 클라우드, 웹 개발, 정보 보안 등 4차 산업 IT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대상 직업 훈련과 재직자 직무 능력 향상 교육을 수행하는 전문 교육 기관이다. 주요 이력은 다음과 같다. △1998년 구 경원직업전문학교로 설립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 기관(클라우드 분야) △고용노동부 선정 4차산업 선도 인력 양성 기관(2020) △취업률 96%-2020년도 IT 직종 △고용노동부 선정 베스트 직업 훈련 기관(2021)

웹사이트: http://www.keduit.com/

연락처

한국정보교육원
마케팅팀
정상현 팀장
02-855-96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