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카네이션, 레고 활용한 창의적 의사 진행법 ‘시리어스 워크’ 크라우드 펀딩 진행

독일어, 이탈리아어, 중국어에 이어 국내서 발간 예정

8월 27일까지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 진행

뉴스 제공인카네이션
2022-08-10 16:38
“시리어스 워크”, 션 블레어(Sean Blair), 마르코 릴로(Marko Rillo) 저/최은정, 안수정 역
“시리어스 워크”, 션 블레어(Sean Blair), 마르코 릴로(Marko Rillo) 저/최은정, 안수정 역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0일 -- 인카네이션이 ‘시리어스 워크(SERIOUS WORK)’ 번역판 출간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시리어스 워크는 수많은 직장인이 회의 고통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흥미로운 분위기 속에 즐거운 뇌를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LEGO SERIOUS PLAY)’의 활용법을 담은 책으로 9월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인카네이션은 이번 달 말까지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시리어스 워크는 그동안 독일어, 이탈리아어, 중국어로만 번역돼 있다가 이번에 삼성전자 MX 사업부의 디자이너가 번역해 국내에서 첫 출간을 준비하게 됐다.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방법은 오늘날 전 세계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다. 기업의 경우 △에어버스 △후지쓰 △도요타 △코카콜라 △페덱스 △구글 △마스터카드 △마이크로소프트 △닛산 △화이자 △프록터&갬블 △타깃 △텔리아 텔코 △유니레버 △웨이트로즈 및 세계은행 그룹 등이 있으며 대학의 경우 △하버드 △매사추세츠 공대(MIT) △케임브리지 △IMD, 옥스퍼드 등이 있다. 국제기구로는 유럽 연합(EU), 유네스코, UNDP가 사용하고 있으며 정부 부처·기관으로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덴마크, 에스토니아, 터키, 영국 등에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책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이 책에 수록된 케이스 스터디는 일반적 회의, 워크숍에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사용해 개선된 의사소통과 협업 등의 결과를 잘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이 더 좋은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팀의 원활한 협업을 이루려는 리더, 매니저, 퍼실리테이터 및 코치에게 이 책의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 코칭, 문제 해결, 비전, 팀 구성 또는 전략에 관심이 있거나 역할을 감당하는 독자에게도 이 책은 기존 회의 규범을 벗어나 멋진 회의 결과를 얻기 위한 새롭고 나은 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책은 실제 유럽 전 지역에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퍼실리테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션’과 ‘마르코’가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를 가장 효과적으로 진행할 방법들을 독자들에게 아주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안내해 주고 있어 독자들이 시리어스 플레이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에 번역가로 참여한 최은정 씨는 “저자 워크숍에 실제 참여하고 이 놀라운 방법에 반해 저자에게 무작정 번역해도 되겠냐고 물었던 기억이 난다”며 “그 인연으로 레고 시리어스 플레이 퍼실리테이터로서 저자 션과 꾸준히 인연을 쌓아가고 있다”는 번역 소감을 밝혔다.

포항공대 조현보 교수는 “장난감인 줄만 알았던 레고가 창의력과 통합된 생각을 정리하는 멋진 툴이라니 참으로 놀라웠다. 더 많은 분이 이 멋진 경험을 누리길 기대한다"며 이번 책을 추천했다.
 
인카네이션은 “부디 회의에서 고통받는 이 땅의 수많은 직장인이 이번 책을 통해 새로운 탈출구를 찾고, 이전과 다른 변화되고 새로워진 시각으로 회의 시간을 경험하는 멋진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8월 27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된다.

인카네이션 개요

인카네이션은 땅속에 감춰진 보화와도 같은 실력 있는 숨은 작가들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2010년부터 전자책과 종이책을 발간하고 있다.

관련링크
인카네이션 티스토리 블로그 : http://incarnationpub.tistory.com
시리어스 워크 텀블럭 크라우드 펀딩: https://tumblbug.com/seriouswork

연락처

인카네이션
정원철 대표
070-8777-14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인카네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