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피트니스 센터 스포애니, AI 피트니스 스타트업 스포투와 손잡고 ‘스마트 짐’ 사업화 시동

뉴스 제공스포투
2022-08-10 15:44
스포투와 스포애니가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투와 스포애니가 스마트 피트니스 솔루션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0일 -- 국내 최대 피트니스 센터 ‘스포애니’의 운영사인 케이디스포츠와 인공지능(AI) 피트니스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투’가 8월 8일 스마트 짐 서비스 개발과 본격적인 국내 사업화를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경기 수도권을 중심으로 약 100개에 달하는 스포애니 직영점을 운영하는 케이디스포츠가 개발과 테스트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웨어러블과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실내 피트니스 분야에서 제품을 상용화한 경험이 있는 스포투가 직접 스마트 짐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이번 양해 각서의 골자다.

양 사는 이미 스마트 짐 개발에 필요한 모든 자원을 갖춰 올 연말쯤 스포애니 주요 지점에서 이번에 개발되는 스마트 짐 서비스 일부를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케이디스포츠 김경덕 대표는 “회원들에게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적극적으로 IT 기술을 도입해왔다”며 “스마트 짐 개발과 도입은 스포애니 전 지점을 자유롭게 이용하는 회원들과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고 스포애니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에 조금 더 다가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포투 김영진 대표는 “제품 개발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 사용자를 유치하고 제품을 검증하는 것”이라며 “스포애니와 같은 대형 피트니스 센터와 협력은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20만명에 달하는 스포애니 회원을 잠재 고객으로 확보했다는데 더 큰 기회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만명의 유효 회원과 600명의 트레이너를 보유한 스포애니가 스포투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짐 솔루션을 전 지점으로 확대한다면, 국내 최대 피트니스 센터의 타이틀뿐만 아니라 당장 스마트 짐 분야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최대 피트니스 센터와 IT 기술 스타트업의 협력이라는 점이 더 의미 있는 이번 프로젝트가 만들어낼 시너지와 결과가 기대된다.

스포투 개요

스포투는 이용자들의 운동 수행 현황과 이에 따른 신체 상태의 변화를 진보된 자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정확히 모니터링하고,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 효과적인 운동과 코칭을 돕기 위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관련링크
스포애니: https://www.spoany.co.kr/

웹사이트: http://www.spotu.io

연락처

스포투
김영진 대표
070-4201-778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스포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