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 모집

교육비 전액 무료, 퇴직 예정인 만 40세 이상 중장년 대상 생애 설계 및 창업 교육 개설

2022-08-11 09:30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
나주--(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1일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이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스타트업 부트캠프 교육생을 8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스타트업 부트캠프는 퇴직 전 직장생활과 창업 준비 병행을 통한 제2의 인생 설계 및 창업 인식과 의지 제고를 목적으로, 생애 설계 관리와 창업 기본 교육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8월 22일부터 1박 2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세부 내용은 △창업 기본기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 △CS 경영 및 소비자 이슈 트렌드 △기업가 정신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작성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개인별 발표를 거쳐 우수 수료생을 선발해 유망 중장년 기술창업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40세 이상 퇴직 예정인 중장년 예비 창업자이거나 퇴직 후 1년 이내인 자이며, 교육생에게는 전남중장년기술창업센터 신규 입주 모집 시 우대 및 전문가 자문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우수 수료생으로 선발 시 1인당 200만원 이내의 사업화 자금 지원 등 교육 이후에도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8월 17일까지로, 교육 수강을 원하는 교육생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다.

이인용 원장은 “기술력을 가진 중장년층에게 맞춤형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전남의 창업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진흥원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 가운데 하나로, 중장년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 기업에 맞춤형 창업 보육 공간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진흥원은 신규 창업 13개사를 발굴하고 고용 창출 94명, 지재권 출원 및 등록 20건 등의 성과를 거뒀으며 중장년 기술창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12개사 등을 지원했다.

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개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정보·문화 산업 육성을 위해 전라남도의 문화예술자원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고, 관련 산업의 인프라 구축과 이의 효율적 관리 운영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2008년 개원 이래 국비 사업 유치와 관련 기업 육성 및 지원, ICT 융복합 콘텐츠 발굴 등을 진행해왔으며,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전라남도 정보문화산업의 선순환적 생태계 구축과 지역 기업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cia.or.kr

연락처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송채원 선임
061-339-6909
이메일 보내기

모집 문의
061-280-749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