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KB국민은행과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2022-08-11 10:37
  • 왼쪽부터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상곤 이사장과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이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교직원공제회 김상곤 이사장과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이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1일 -- 한국교직원공제회가 KB국민은행과 ‘한국교직원공제회-KB국민은행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기간은 2023년 8월 1일부터 2028년 7월 31일까지다.

이날 여의도 The-K 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앞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자금 집행 및 입출금 지원 업무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업무 △법인카드 및 공제회 주거래은행과 관련한 기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국내 최다 고객을 보유한 리딩은행으로서 최상위 수준의 IT 인프라를 갖춘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을 통해 교직원공제회 자금 관련 업무 효율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회원들에게 더욱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호 간 돈독한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5월부터 공개입찰과 제안서평가위원회 등을 거쳐 KB국민은행을 주거래은행으로 선정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언론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마케팅부
김인성 대리
02-767-010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