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순환자원 품질 표지 인증’ 획득

뉴스 제공동국제강 (코스피 001230)
2022-08-11 13:21
동국제강이 획득한 환경부 ‘순환자원 품질 표지 인증’ 마크
동국제강이 획득한 환경부 ‘순환자원 품질 표지 인증’ 마크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1일 -- 동국제강이 국내 철강 업계 최초로 철강 압연 부산물인 ‘밀스케일(Mill Scale)’의 ‘순환자원 품질 표지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밀스케일은 철강 제품 압연 또는 열처리 과정에서 나오는 두꺼운 산화층으로, 제철과 제강 원료로 재활용할 수 있다.

동국제강은 포항공장 밀스케일을 2021년 폐기물이 아닌 순환 제품으로 개발해 인증받은 데 이어, 최근 무해성·재활용성 등을 추가 심사받아 품질 표지 인증까지 획득했다. 밀스케일의 순환자원 표지 인증을 취득한 경우는 동국제강 포항공장이 처음이다.

순환자원 품질 표지 인증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순환자원에 대한 심사를 받아 순환자원 표지 로고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동국제강은 폐기물 저감과 자원 순환의 하나로 철강 제품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부산물을 순환자원 제품으로 전환하는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품질 표지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국제강은 △도로용 철강 슬래그 골재(2021년 6월) △슬래그 재활용 복토용 골재(2022년 4월) △슬래브 재활용 성토용 골재(2022년 4월) 등의 용도로 제강 부산물인 슬래그의 환경 표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kuk.co.kr

연락처

동국제강
커뮤니케이션팀
정지욱 과장
02-317-104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동국제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