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청소년센터, 성동 청소년과 함께하는 몽골 글로벌 교류 활동 ‘몽글몽글’ 운영

몽골과 함께하며 세계 시민 역량을 갖추는 성동 청소년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UN-SDGs) 및 몽골 환경 교육 영상 콘텐츠 제작 후 배포

3D펜 활용한 식물 화분 및 이름표 만들기 영상 콘텐츠 제작 후 배포

한국과 몽골 간 문화이해 키트 활동 등 실시간 문화 교류 활동 진행

2022-08-11 15:00
시립성동청소년센터 몽골 글로벌 교류 활동 ‘몽글몽글’을 운영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 몽골 글로벌 교류 활동 ‘몽글몽글’을 운영한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가 공모 사업인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에 선정됐다
시립성동청소년센터가 공모 사업인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에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1일 -- 시립성동청소년센터(관장 유재영)가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주최 공모 사업인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에 선정돼 몽골 글로벌 교류 활동 ‘몽글몽글’을 8월 13일부터 10월 초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몽골 글로벌 교류 활동 몽글몽글 활동은 한국 청소년들에게는 몽골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한국 소개 활동, 몽골 청소년들에게는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양국 청소년들의 사고를 넓히고, 국제 역량을 갖춘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이바지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이번 활동은 15~24세 한국 청소년들이 몽골 초등학교 6학년 25명을 대상으로 3가지 교육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또 9월 17일 온라인 줌(ZOOM)에서는 몽골 초등학교 청소년들과 실시간 문화 교류 활동을 진행해 한국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조리개 제작 방법과 K-POP 가요 문화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유재영 시립성동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지속 가능한 발전(UN-SDGs)을 실현하며, 한국과 몽골 청소년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동청소년센터 개요

서울시립성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청소년이 나와 우리를 조화롭게 아우르는 ‘밝고 건강한 참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sdyc.or.kr

연락처

성동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서지혜 담당
02-2296-406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시립성동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