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국제여성포럼 코너스톤 콘퍼런스서 여성 역량 강화 지원 이어가

25년간 중남미 국가의 성평등 진전 상황에 대한 독점 연구 공개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2-08-16 10:0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메리케이(Mary Kay Inc.)가 2022년 국제여성포럼(IWF)의 코너스톤 콘퍼런스(Cornerstone Conference)의 후원사로서 여성 기업가 정신, 역량 강화 및 사고 리더십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5월 17~18일 칠레 산티아고에서 개최된 이 콘퍼런스에는 중남미 지역의 성평등을 발전시키기 위해 가장 시급한 과제를 탐구한 전 세계 의사 결정권자들이 참석했다.

IWF는 사상 최초로 메리케이의 자금 지원을 받아 연례 회의 프로그램의 하나로 연구를 의뢰했다. 마르타 라고스(Marta Lagos)가 설립한 여론 조사 학회인 라티노바로메트로(Latinobarómetro)가 수행한 '중남미 여성: 젠더 관점에서 본 민주주의와 사회(Latin American Women: Democracy & Society from a Gender Perspective)’라는 제목의 이 연구는 1995년부터 2020년까지 25년 동안 여론과 태도를 최초로 분석한 것으로 18개 중남미 국가의 성평등 문제를 담고 있다.

스테파니 오키프 IWF 최고 경영자(CEO)는 “세계 최고의 여론 조사 전문가 가운데 한 명인 마르타 라고스는 자신이 설립한 회사인 라티노바로메트로에서 25년 이상 수행한 젠더 연구의 주요 결과를 공개했다”며 “그는 수십년 동안 정치, 사회, 문화에 대한 태도 변화를 추적하면서 중남미 상황을 꿰뚫어 왔다”고 평했다. 오키프 CEO는 “메리케이와 파트너십에 힘입어 전 세계에 이 중요한 내용을 공유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데버러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 운영 책임자는 “젠더 데이터를 수집해 옹호 활동과 정책 활동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메리케이가 중남미 여성: 젠더 관점에서 본 민주주의와 사회라는 연구를 후원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중남미 여성들의 경험에서 배우고 이 데이터를 활용해 중남미와 전 세계에서 성평등을 추진하게 하는 것은 개인과 모두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이 연구는 25년 동안 중남미 여성의 의견, 태도 및 행동의 가장 중요한 변화뿐만 아니라 변화를 가로막는 장벽도 살펴본다. 최신 데이터는 코로나19 팬데믹의 1차 유행이 가라앉은 2020년 10월 수집했고, 전염병 초기 영향과 전 세계에서 관찰한 성평등 진전의 퇴보를 담았다.

웹사이트(https://iwforum.org/latin-american-women-report/)에서 연구 전체 내용과 요약본을 확인할 수 있다.

· 라티노바로메트로가 1995년부터 2020년 10월까지 25년간 중남미 18개국에서 진행한 45만3817건의 인터뷰
· 대상 국가: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도미니카 공화국,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온두라스, 멕시코, 니카라과,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우루과이, 베네수엘라
· 이 연구는 스페인어와 영어로 제공된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일념으로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뷰티 회사는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하는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비즈니스 혁신 촉진, 암 연구 지원, 성평등 증진,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에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를 팔로우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제여성포럼(INTERNATIONAL WOMEN’S FORUM) 개요

국제여성포럼(IWF)은 초청자만 참여할 수 있는 전 세계의 가장 뛰어난 여성들의 네트워크다. 모든 전문 분야의 여성 리더들과 연결해 이들이 서로 지원하는 한편 여성의 리더십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 평등을 옹호한다는 공동의 사명을 도모하고 있다. 1974년 미국 뉴욕시에 설립된 IWF는 현재 전 세계 33개국의 저명한 여성 리더 750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IWF는 전 세계 모든 분야의 최고위 여성 간에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유일한 조직이다. 웹사이트(www.iwforum.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120052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 커뮤니케이션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