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피스 전문 브랜드 ‘아톡’·‘아톡비즈’, 안드로이드 UI 업데이트 진행
코로나19로 시작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스마트 오피스, 재택근무, 언택트 업무 환경 도입을 위한 업체들의 노력이 늘고 있다. 이런 환경을 구축하려면 협업을 할 수 있는 ‘업무 Too’과 함께 업무용 전화를 위치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간 많은 기업이 착신 전환을 활용해 외부·재택에서 업무를 진행해 왔으나 FMC (유무 선통합 시스템) 기능을 도입하면 별도 착신 전환 없이 어디서든 사무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UI 업데이트(안드로이드)는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가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타일 형태 변경 및 홈 화면에서 요금제, 잔액 확인(아톡) 부서, 내선 번호(아톡비즈)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타 화면들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추가 변경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IOS는 추후 제공 예정이다.
아톡비즈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위한 오피스 상품(전화, 협업 Tool) 외에도 고객 관리 프로그램(CRM), 클라우드 형태의 전문 콜센터 시스템(CTI), 자동 응답 서비스(IVR) 등 기업 부서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업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톡비즈는 비대면 솔루션 정부 지원 사업인 ‘K-비대면 바우처’에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이에 수요 기업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 도입이 가능하다.
아톡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전화 위주의 UI에서 사무실 전화 사용과 함께 업무 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많은 기업에서 아톡 프로그램이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안정성 확보에도 최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굿텔레콤 개요
굿텔레콤은 2003년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 개인용 ‘아톡’과 기업용 ‘아톡비즈’ App 및 FMC, CRM, CTI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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