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기술지주 자회사 스템엑소원, 중기부 ‘TIPS’ 기술창업 지원 선정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2022-08-16 12:02
건국대학교 전경
건국대학교 전경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6일 -- 건국대학교는 건국대기술지주의 자회사인 스템엑소원(대표 조쌍구, 줄기세포재생공학과 교수)이 ‘고효율·고기능 줄기세포 엑소좀 대량 생산 기술기반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2년도 팁스(TIPS) 기술창업 기업’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초기 단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만든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해 일정 금액을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 자금 및 사업화 자금 등 최대 9억원을 지원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템엑소원은 2020년 7월 설립된 줄기세포와 엑소좀 관련 기술들을 활용한 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 또한 건국대학교가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자 2013년 설립한 건국대기술지주의 열한 번째 자회사이기도 하다.

스템엑소원은 이번 프로그램 지원으로 아직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염증 질환에 대한 엑소좀 치료제 개발을 시작으로 폐혈증, 난치성 창상 및 골관절염 등 다양한 치료제와 기능성 화장품 원료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쌍구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선정으로 균질화된 엑소좀 치료제의 안전성 및 관련 제조 공정개발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이를 성공적인 엑소좀 치료제 연구 및 생산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담당
02-450-31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건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