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투자·금융 전문가 박성욱 CFO 영입

조직 운영 전반 총괄, 전략 구축 및 투자 유치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박성욱 CFO, M&A·IPO·투자 전 분야 두루 경험한 글로벌 투자 및 금융 전문가

글로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솔루션으로서 비마이프렌즈의 성장 잠재력 현실화, 팬덤 비즈니스의 확장 지원 예정

뉴스 제공비마이프렌즈
2022-08-17 10:30
비마이프렌즈 박성욱 CFO
비마이프렌즈 박성욱 CFO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7일 --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투자·금융 전문가 박성욱씨를 최고 재무 관리자(Chief Financial Officer, 이하 CF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성욱 CFO는 비마이프렌즈에 합류해 조직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전략 구축, 투자 유치 및 글로벌 사업 확대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박성욱 CFO는 15년 이상 글로벌 투자 은행, 사모펀드, 벤처 캐피털에서 인수 합병, 기업 상장, 투자 모든 분야를 두루 경험한 재무 분야 전문가다. 연세대학교 컴퓨터산업공학과를 거쳐 미국 UC버클리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UBS Investment Bank 샌프란시스코의 Global Technology Group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축적했다. 이후 국내 Citigroup Global Markets에서 추가 IB 경력을 쌓은 뒤 H&Q Asia Pacific/H&Q Korea에서 사모펀드 바이아웃 투자로, LB인베스트먼트에서 벤처 캐피털 투자자로 근무했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투자 및 자금 운용 역량을 갖춘 박성욱 CFO와 함께 비마이프렌즈의 글로벌 운영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현재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확장된 이커머스, 커뮤니티 등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및 팬덤 비즈니스 확장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박성욱 CFO는 글로벌 사업 확대를 위한 조직 운영 총괄, 투자 유치, 전략 구축 등 업무를 담당하며 비마이프렌즈의 글로벌 행보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비마이프렌즈 이기영 공동 대표는 “인수 합병, 기업 상장, 투자 경험이 풍부한 금융 전문가 박성욱 CFO가 합류해 기쁘다. 비마이프렌즈는 박성욱 CFO와 함께 견실한 경영 관리 기반을 구축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해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욱 CFO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플랫폼, 커머스, 기술 기업들을 검토·투자하면서 국내 기업으로서 글로벌에서 화려하게 꽃을 피울 수 있는 기업의 기준을 알게 됐다. 바로 콘텐츠,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와 맞닿아 있고 비즈니스 모델로서는 소프트웨어 SaaS가 국경이 없이 확장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 기준에 정확히 부합하는 기업이 비마이프렌즈라고 생각돼 주저 없이 조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비마이프렌즈가 보유한 글로벌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솔루션으로서 성장 잠재력을 오퍼레이터로서 직접 현실화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누구나 손쉽게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크리에이터·브랜드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마이프렌즈는 최근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의 글로벌 ‘이커머스’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했다. 비스테이지의 이커머스를 활용하면 크리에이터·브랜드는 각 플랫폼 운영에 맞게 직접 상품 등록, 출고 및 배송 등 종합적인 숍 운영과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이커머스와 함께 오픈한 커뮤니티 서비스는 크리에이터와 팬 간 진정성 있는 소통과 참여를 더 활발히 할 수 있게 지원한다. 이커머스와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대표적인 비스테이지 오너로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e스포츠 구단 ‘T1’이 있다.

비스테이지는 크리에이터가 자신을 표현하고, 콘텐츠를 공유하고, 팬과 소통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활동 전반을 모두 지원하며 크리에이터와 팬의 유의미한 관계를 형성하고, 진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를 실현한다. 비스테이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스테이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마이프렌즈 개요

비마이프렌즈는 국내 최초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팬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대표 솔루션은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모든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기반 SaaS 형태의 비스포크 플랫폼 빌더 ‘비스테이지(b.stage)’로,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운영자가 온전한 크리에이터 오너십을 발휘할 수 있으며, 비스테이지로 구축한 플랫폼을 기존 서비스에 유연하게 임베드할 수도 있다.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 최상의 기술,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격려하고, 생태계를 이루는 모두가 더 넓은 세상과 연결되는 방식을 변화시키며, 진정한 의미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리더십을 구축한다.

관련링크
비스테이지: http://bstage.in

웹사이트: https://www.bemyfriends.com

연락처

비마이프렌즈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비마이프렌즈 팀
이메일 보내기

고영삼 부장
02-737-2942
이메일 보내기

변하영 대리
02-772-90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비마이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