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외식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포스페이스랩’,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 출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경영을 위한 체계적인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 론칭

경험, 추측 아닌 객관적 데이터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으로 본사·가맹점 이익 극대화

AI경리나라, 세모장부 등 프랜차이즈에 필요한 필수 솔루션 제안 및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전문 기업 ‘쿠콘’ 통해 빠르고 정확한 식품·외식업 데이터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포스페이스랩
2022-08-18 11:15
데이터퓨레
데이터퓨레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8일 -- 식품·외식업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전문 기업 포스페이스랩(대표 승영욱)이 외식업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정식 오픈했다.

2019년 설립된 포스페이스랩은 외식·배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과 고객 반응을 통합 분석하는 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포스페이스랩은 프랜차이즈사가 담당하는 기존 업무를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 모든 비즈니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브랜드 고객사가 소유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데이터퓨레는 프랜차이즈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이다. 다양한 프랜차이즈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사가 체계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표 기능으로 △다양한 외식·배달·경영 관리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 △가맹점 매출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세모장부’ △자금 관리를 자동화하는 ‘AI경리나라’ △프랜차이즈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목표 관리 협업툴 ‘플로우’ 등을 탑재해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데이터퓨레를 사용함으로써 객관적인 경영 지표 관리와 고객 분석 등을 할 수 있고, 가맹점은 본사가 공유하는 데이터 리포트를 통해 과학적인 매출 극대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즉,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가맹점은 기존 경험·추측 기반의 막연한 경영 대신 데이터퓨레라는 데이터 내비게이션으로 맞춤형 경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포스페이스랩에 대한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크다. 포스페이스랩은 최근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에서 Pre A* 투자를 유치했다. 또 △국내 밀키트 업계 1위 기업 프레시지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 △부대찌개 프랜차이즈 킹콩부대찌개 △해장국 전문 브랜드 달래해장 △수제돈가스 브랜드 이백장돈가스 △덮밥 전문 프랜차이즈 순수덮밥 등 다양한 외식업계 주요 사업자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포스페이스랩은 투자 유치 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구축하는 데 집중해왔다. 앞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안·제공하고,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갈 계획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포스페이스랩은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로 외식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국내 외식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는 선두 기업이 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Pre A : 시장 진입 직전 서비스 출시 이전 단계의 투자

포스페이스랩 개요

2019년 설립된 포스페이스랩은 외식·배달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매출과 고객 반응을 통합 분석하는 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최근 외식업 프랜차이즈 경영 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출시해 외식업계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orspacelab.com

연락처

포스페이스랩 홍보대행
웹케시그룹
김도열 이사
02-3779-0611
이메일 보내기

김다은 주임
02-3779-4979
이메일 보내기

이남호 주임
02-3779-905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포스페이스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