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asys, 서울서 첫 게임 피칭 행사 열고 한국 Web3 게임 개발 성장 가속화

Oasys 기획하고 Arriba Studio Pte. Ltd., Bandai Namco Entertainment 021 Fund, doublejump Ventures 등 게임 및 블록체인 게임 선도 업체들이 공동 주최한 게임 피칭 행사

우승 팀 상금은 총 120만 OAS 토큰, 오아시스 블록체인에서 게임 개발 예정

뉴스 제공
Oasys
2022-08-18 13:58
싱가포르--(뉴스와이어)--게임 커뮤니티에 특화한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가 서울에서 열린 Web3 게임 피칭 행사 우승자를 발표한다.

이 행사는 Arriba Studio Pte. Ltd., Bandai Namco Entertainment 021 Fund(BNE 021 Fund), doublejump Ventures 등 게임·블록체인 게임업계 선도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획됐다.

8월 5일 오아시스 주최로 열린 게임 피칭 행사에는 한국의 전도유망한 Web3 개발자들이 참여해 자신들이 준비한 타이틀과 테마를 소개 및 발표하며 게임 개발을 위한 특전을 놓고 경쟁했다.

행사에서는 모든 종류의 다양한 게임이 소개됐다. 몇몇 팀은 기존 IP와 그래픽 기술을 이용해 전통적 게임의 품질에 초점을 맞춘 반면, 일부 팀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아예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탄생시켰다. 치열한 피칭이 끝나고 총 4개 수상 팀이 선정됐다. 1등 팀 Catze Labs는 Catze Labs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배틀로얄 스타일의 액션 게임 ‘TROUBLE PUNK: Cyber Galz’를 선보였다.

Catze Labs팀은 오아시스 네이티브 토큰인 60만 OAS토큰을 받게 됐고 Arriba, BNE 021 Fund, and DJT Ventures 등과 우선 협상할 권리를 얻었다. 이 밖에 다른 수상 팀 Pomerium, Epic League, Tanuki Squad는 모두 2등을 수상해 각각 20만 OAS 토큰을 받았다.

오아시스는 Web3 게임에 내재된 느린 처리 속도, 높은 가스비, 비효율적인 인터페이스 등 기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며 게임 개발자, Web3 전문가, 블록체인 게임 길드 등을 위해 확장이 쉬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한국 게임 개발자들도 참가하길 기대하고 있다.

오아시스 디렉터 Daiki Moriyama는 “수상 팀에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 한국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의 열정적 참여에 감동했다. 이번에 피칭한 블록체인 게임의 속도와 품질도 고무적이었으며 게임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한국 블록체인 게임 섹터에 어마어마한 잠재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앞으로 이들이 업계의 핵심 관계자들과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성장을 주도하고 방향을 제시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atze Labs 프로젝트 리더 Muss는 “우리 세대는 어릴 때 팩맨, 소닉, 철권 등 오락실 게임을 하며 컸다. 그러한 전설적 게임 개발사들의 지원을 받는 오아시스에서 이런 인정을 받게 돼 크나큰 영광이다. 우리는 TROUBLE PUNK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앞으로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 7월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파이낸싱 및 투자 플랫폼 Republic Capital, with participation from Jump Crypto, Crypto.com, Huobi, Kucoin, Gate.io, bitbank, Mirana Ventures 등이 주도한 토큰 판매 라운드에서 2000만달러 규모의 토큰 판매를 성사시켰다. 이 자금은 기성·신규 게임 개발사, 디지털 자산 거래소, 게임 및 크립토 생태계 회사와의 파트너십 강화에 투입될 것이다.

앞으로 오아시스는 국내외 핵심 파트너들과 협업해 사용자 경험 개선에 주력할 것이며, 블록체인 게임의 글로벌 확장에 계속 이바지해 Web3 게임 업계에 막 진입하는 게임 개발사들과 격차를 줄이는 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Oasys 개요

오아시스(Oasys)는 플레이 투 적립(play-and-earn)의 광범위한 확산을 목표로 2022년 2월 설립됐다. 출범 당시 파트너십을 맺은 21개 게임 및 Web3 기술 회사, Bandai Namco Research, SEGA, Ubisoft, Yield Guild Games 등이 검증자로 참여했다. 블록체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주도하고, 초기 검증자로 참여한 대형 게임사들과 협력하는 오아시스는 지분 증명(Proof-of-Stake, POS) 기반의 친환경 블록체인으로 게임 업계를 혁신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게이머와 개발자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유통·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초점을 맞춰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상에서 게임을 구축할 때 겪는 문제를 해결한다. 게임 커뮤니티를 따라 구동되는 초고속 네트워크, AAA급 게임 개발자들에 따라 구동되는 확장이 쉬운 네트워크, 빠른 트랜잭션 속도, 제로 가스비 등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이 세 가지 접근 방식은 사용자들이 오아시스에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웹사이트: https://www.oasys.games

연락처

Oasys
Zuhaili Marican
+65 8468 71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