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큐-에어버스, 양자 컴퓨팅 기반 항공기 적재 프로젝트 위한 파트너십 체결

항공기 적재 경험 개선할 양자 파생 알고리즘 개발 목표 1년 프로젝트

출처: IonQ, Inc.
2022-08-19 14:00

컬리지 파크, 메릴랜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9일 -- 컴퓨팅 업계를 선도하는 아이온큐(IonQ)(뉴욕증권거래소: IONQ)가 항공우주 서비스 및 승객 경험 개선에 대한 양자 컴퓨팅의 적용 가능성과 이점을 탐색하기 위해 에어버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양자 항공기 적재 최적화 및 양자 기계 학습 프로젝트는 프로토타입 항공기 적재 양자 응용 프로그램 개발, 에어버스 개발자 및 엔지니어를 위한 현장 협업 및 코칭 세션, 에어버스 및 고객을 위한 양자 컴퓨터 통합 방안 탐색을 주요 내용으로 12개월간 진행된다.

항공우주 기업들은 계속되는 공급망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화물 적재 등 효율성 개선에 도움이 될 영역의 최신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에어버스와 아이온큐의 파트너십은 양자 컴퓨터에 기반을 둔 더욱 스마트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이는 비행 중 화물 적재 최적화에 따라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에어버스는 장기적으로는 양자 알고리즘을 활용해 연료 소비 감소, 공기 역학 개선 및 최적화된 궤적 운항 등 항공기 운행의 기타 영역을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피터 채프먼(Peter Chapman) 아이온큐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항공우주 산업이 계속되는 팬데믹의 영향을 해소하고 공급망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가운데 에어버스와 우리의 양자 프로그램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항공기 탑재 기능 개선 방안을 찾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은 1년간 진행되는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에 불과하지만, 항공기 제조사들이 승객 경험과 항공기 제조 및 성능의 균형을 조율하는 방법을 재편하도록 지원하고 항공 산업의 미래를 열 양자 컴퓨팅의 잠재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만다 심슨(Amanda Simpson) 에어버스 아메리카스(Airbus Americas) 연구 및 기술 부사장은 “최적화는 항공 산업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아이온큐가 양자 컴퓨팅의 잠재력을 활용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이온큐가 EU 및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 최초의 해외 법인을 설립하면서 다양한 유럽 기업, 국가 및 정부와 양자 발전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에 이어 나온 것이다. 에어버스는 가장 최근에 아이온큐가 보유한 업계 최고의 양자 시스템을 활용하기로 협약한 글로벌 기업이다. 아이온큐는 올해 초 현대자동차와 더 나은 성능의 전기차(EV) 배터리를 개발하고 미래 차량의 물체 감지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퀀텀에서 업계 최고의 아이온큐 아리아(IonQ Aria)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에 전 세계의 개발자, 연구원, 엔지니어 및 업계 리더들이 클라우드를 통해 양자 컴퓨터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아이온큐가 체결한 상용화 또는 연구 파트너십에 대한 기타 정보는 2022년 8월 15일 발표한 2022년 2분기 실적 보고(https://bit.ly/3QCuRA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온큐(IonQ) 개요

아이온큐는 검증된 혁신 및 배포 실적을 보유한 양자 컴퓨팅 분야의 선도기업이다. 아이온큐가 보유한 현세대 양자 컴퓨터인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는 업계 최고의 23개의 알고리즘 큐비트를 자랑하는 아이온큐 아리아(IonQ Aria)가 포함된 최첨단 시스템 라인의 최신 제품이다. 아이온큐는 기록적인 성능을 입증하는 것과 함께 확장을 위한 최선의 방향을 설정했으며, 아마존 브라켓(Amazon Braket),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뿐 아니라 다이렉트 API 액세스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양자 시스템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이다. 아이온큐는 25년간의 선구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크리스토퍼 먼로(Christopher Monroe)와 김정상이 2015년에 설립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onq.com) 참조.

아이온큐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33년 개정 증권법 27A항 및 1934년 증권거래법 21E항이 의미하는 범위에 해당하는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일부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를 예측하는 표현으로 식별할 수 있다. ’예상하다’, ’기대하다’, ’제안하다’, ’계획하다’, ’믿다’, ’의도하다’, ’추정하다’, ’목표’, ’프로젝트’, ’~해야 하다’, ’~할 수 있다’, ’~할 수도 있다’, ’~할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예측하다’ 등의 단어를 포함해 본질적으로 과거를 의미하지 않는 기타 유사 표현은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하기 위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양자 컴퓨터를 추가 개발·발전시키고 규모 확대를 달성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시스템 확장에도 불구하고 양자 컴퓨팅 결과를 최적화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개발자, 파트너 및 연구원이 액세스할 수 있는 아이온 포르테의 2022년 출시 예상과 2023년으로 예상하는 고객 액세스 확대; 아이온큐의 시장 기회 및 예상 성장; 양자 컴퓨팅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의 상업적 이점 등과 관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현재의 기대와 가정에 기반한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 예상 및 기타 진술이며, 그 결과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과 미래의 실제 결과를 상당히 다르게 만드는 많은 요인에는 양자 컴퓨팅 솔루션 및 아이온큐의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채택; 지적 재산을 보호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아이온큐가 사업을 운영하는 경쟁 산업의 변화; 아이온큐의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법률 및 규정의 변경; 사업 계획, 예측 및 기타 기대치를 구현하고 추가 파트너십 및 기회를 식별하고 실현하는 아이온큐의 능력; 코로나19 팬데믹의 결과로 인한 시장 및 기술 산업의 침체 위험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는 요인 전체가 포함된 완전한 목록이 아니다. 독자는 2022년 3월 31일에 종료되는 분기에 대해 아이온큐가 10-Q 양식으로 제출한 분기 보고서 및 아이온큐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기타 문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명시된 앞의 요인들과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서류에는 실제 사건과 결과가 미래예측진술의 내용과 상당히 다를 수 있는 기타 중요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식별 기준과 설명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한다. 독자는 미래예측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아이온큐는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등의 결과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을 갱신 또는 수정할 의무가 없다. 아이온큐는 회사의 기대치를 달성할 것이라는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180052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onq.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아이온큐(IonQ, Inc.)
미디어 문의
타일러 오고시(Tyler Ogoshi)
press@ionq.com

투자 문의
investors@ionq.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