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국내 맞춤형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로 하반기 시장 공략 나선다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 등 국내 시장 최적화한 모델 출시

IE4 등급의 모터, 엘리멘트 업그레이드 등으로 에너지 효율 최대 13% 증대

캐노피 사이즈 축소로 공간 활용도 높여

우시공장 생산으로 정확하고 빠른 납기 가능

뉴스 제공
아트라스콥코
2022-08-23 09:00
성남--(뉴스와이어)--컴프레셔 및 압축 공기 시스템의 글로벌 선두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스마트 온도 제어, 지능형 모니터링 시스템 탑재로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 공기를 생산할 수 있는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트라스콥코는 주력 모델의 국내 맞춤형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반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컴프레셔는 한국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75~125마력(55~90kW)의 급유식 스크류 컴프레셔 GA 시리즈다. 아트라스콥코는 국내 계절 변화에 따른 급격한 온도 상승이나 습도 변화에 더욱 능동적으로 대응 가능한 컴프레셔를 개발하기 위해 중국 우시 공장 기술연구팀과 오랜 시간 노력해 왔다.

신제품은 스마트 온도 제어(Smart Temperature Control) 시스템과 지능형 알고리즘이 적용돼 주변 온도, 습도, 부하율, 압력 변화를 감지해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압축 공기를 생산해 내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컴프레셔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장착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컴프레셔의 유량과 압력을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IE4 등급의 고효율 모터가 탑재됐으며, 압축 효율이 업그레이드된 스크류 엘리멘트가 장착돼 2012년에 출시된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 효율을 최대 13%까지 높였다.

이에 더해 차세대 오일 세퍼레이터가 적용돼 오일 소모량이 감소했고, 장비 내부 배관의 차압을 줄인 것이 에너지 효율과 유량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GA 시리즈의 유량은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8%까지 증대됐다. 또한 신제품 시리즈 중 인버터 모델에 장착된 모터는 iPM 영구자석모터로 높은 효율성과 함께 압축 공기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생산을 돕는다.

이번 신제품에는 여러 대의 컴프레셔를 한 번에 컨트롤할 수 있는 중앙제어장치도 적용됐다. 더불어 캐노피의 사이즈를 줄여 공간 활용도도 크게 높였다. 여름철이나 고온 환경에서도 대응 가능한 일체형 냉동식 드라이어는 옵션으로 제공된다.

신제품은 우시 공장에서 개발된 만큼 생산 또한 동일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덕분에 빠른 납기는 물론 더욱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신제품 GA 시리즈는 총 4가지 모델로, 정속형 모델인 G/GA55-90부터 프리미엄 등급의 정속형 모델 GA55+, GA75+, 프리미엄 인버터 방식의 GA45-90 VSDiPM까지 다채롭게 제공된다. 특히 GA45-90VSDiPM은 높은 유량과 넓은 유량 조절 범위로 압력 변동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다. GA90VSDiPM 모델의 경우 100마력 이상의 압축 공기가 필요한 공정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산업용 압축기 사업부 전명호 상무는 “이번 GA 시리즈 출시로 국내 시장에 특화된 고성능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하반기에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보다 폭넓은 마케팅과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급유식 컴프레셔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트라스콥코 개요

“좋은 아이디어 하나가 혁신을 이끌어 냅니다. 아트라스콥코는 1873년부터 산업적인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에 접목하여 사업을 펼쳐 왔습니다. 우리 고객의 의견을 듣고 그들의 요구사항을 이해하면서, 우리는 가치를 실현하고 다가올 미래에 알맞은 혁신을 이룹니다.” 아트라스콥코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 182개국에서 비즈니스를 운영, 71개의 현지 법인을 두고 있다. 직원은 약 4만 명이며 2021년 기준 매출액은 한화 약 14조5000억원이다. 아트라스콥코는 혁신적인 압축기, 진공 펌프 및 공기 처리 시스템, 건설 장비, 전동 공구 및 조립 시스템을 생산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55-90 모델: https://www.atlascopco.com/ko-kr/compressors/produ...
GA45-90 VSDiPM 모델: https://www.atlascopco.com/ko-kr/compressors/produ...

웹사이트: https://www.atlascopco.com/ko-kr

연락처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박선영 차장
031-620-0722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