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 신임 사장 겸 최고경영자에 피에르 르 망 선임

2022-08-23 09:40
필라델피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피에르 르 망(Pierre Le Manh)을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전문 서비스 및 지식 산업에서 최고경영자로 풍부한 경험을 쌓은 피에르는 9월 1일부터 PMI의 글로벌 조직을 진두지휘하고 ‘임팩트 전략(Impact Strategy)’ 이행을 관장한다. 피에르는 PMI의 글로벌 조직을 지원하는 한편 전 세계 수많은 프로젝트 전문가와 관계를 유지하는 역할도 병행할 계획이다.

제니퍼 타프(Jennifer Tharp) PMI 이사회 의장 겸 PMP는 “엄격한 선정 과정을 거쳐 PMI에 합류한 피에르를 환영한다”며 “우리는 PMI를 세계 굴지의 협회로 발돋움시킨다는 야심 찬 계획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에르는 PMI 사업의 발전은 물론 혁신과 쇄신 여정을 앞당길 글로벌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인물”이라며 “마이클 데프리스코(Michael DePrisco)는 최고운영책임자로 돌아갈 예정이며, 최고경영자를 선정하는 동안 임시 최고경영자로 활동한 마이클에게 이사회를 대신해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피에르는 전 세계 여러 지식·연구·기술 기업에서 20년 이상 최고경영자로 근무했다. 파리, 몬트리올, 런던, 로마, 뉴욕에서 활동하며 팀 구축 및 조직 문화 조성을 향한 열정과 조직의 성장, 쇄신, 글로벌화 역량을 실력으로 입증했다.

피에르 신임 최고경영자는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건설, 기술, 의료, 정부, 소비재, 인프라, 예술, 과학 등 경제와 사회 전반에 많은 업적을 남겼다”며 “인류가 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야만 하는 상황을 맞아 앞으로 직면할 힘든 과제들을 생각하면 프로젝트 전문가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젝트를 이끌고 운영할 완벽한 전문가들이 없으면 이상은 현실이 될 수 없다”며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쇄신을 일으켜 실천하는 사람들”이라고 덧붙였다.

또 피에르 최고경영자는 “전문가 양성, 교육, 훈련 부문에서 세계 굴지의 협회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MI의 위상을 바탕으로 정직원 700여 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새로운 시대를 헤쳐 나가며 혁신을 일굴 수 있도록 이사회, 마이클 데프리스코, 임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300여 지부, 1만 자원봉사자, 70만 PMI 회원들로 구성된 임무 중심의 체인지메이커 커뮤니티와의 만남과 협업을 통해 전 세계의 개인, 기업, 사회를 위한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고 싶다”고 말했다.

피에르는 PMI에 합류하기에 앞서 유럽 고등 교육 및 교육 기술 업계를 선도하는 갈릴레오 글로벌 에듀케이션(Galileo Global Education)의 북미 확장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2021년까지 세계 시장 조사 및 데이터 분석 업계를 선도하는 입소스(Ipsos)에서 북미 최고경영자 및 글로벌 부최고경영자로 활동했으며, EMEA 최고경영자를 시작으로 전문가 업무 글로벌 총괄을 거쳐 북미 사업부 이사를 역임하는 등 15년간 요직을 두루 거치며 입소스의 글로벌 확장에 일익을 담당했다. 그 이전에는 여러 기술 서비스 기업과 출판 기업에서 최고경영자로 근무했다.

피에르 신임 최고경영자는 “사회생활에서 쌓은 폭넓고 깊은 경험을 활용해 PMI를 이끌고, 무엇보다 평생 학습과 자기 계발 기회를 찾는 프로젝트 전문가들과 직원의 기술 연마에 투자하려는 기업 파트너들을 위한 더욱 강력한 멤버십 경험을 창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개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MI)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 기술 및 역량을 활용하는 수많은 프로젝트 경제 전문가 커뮤니티를 위해 프로젝트 관리 및 권한 전문가를 육성하는 선도적 협회다.

PMI는 1969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자랑스러운 유산을 바탕으로 거의 모든 나라에서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강화하는 한편 프로젝트 전문가와 체인지메이커들이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목적 지향적 비영리 협회다.

PMI는 사람들이 이상을 현실로 만들고, 전문가와 체인지메이커들이 전 세계 기업, 커뮤니티, 사회를 위해 더 나은 결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PMI는 글로벌 지원, 교류, 협력, 연구, 교육 등을 통해 개인과 조직이 경력 여정 전반에서 더 영리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에서 성공을 일굴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링크트인,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MInstitut), 트위터(@PMInstitute)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81764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케르만 카사드(Kerman Kasad)
Kerman.Kasad@pmi.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