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IT 기업 취준생의 필독서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 파이썬 편’ 출간

기출 유형 분석부터 문제 풀이 비법까지

뉴스 제공
이지스퍼블리싱
2022-08-23 14:40
서울--(뉴스와이어)--코딩 테스트를 제대로 준비하려면 어떤 문제를 얼마나 풀어야 할까? 곧 코딩 테스트를 앞둔 취업 또는 이직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다. 이 고민을 해결해 줄 책인 ‘Do it!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 파이썬 편’(540쪽, 3만2000원, 이지스퍼블리싱)이 출간됐다.

코딩 테스트에 나오는 수준의 알고리즘 문제를 풀기 위해 알아야 할 알고리즘 이론으로 총 34가지를 선별해 알려 준다. 총 100개의 알고리즘 문제가 수록돼 있는데, 실력을 키우기 위한 기초 문제부터 기출 문제와 비슷한 실전 문제까지 다양한 난도의 문제를 골고루 모았다. 빈출 문제 10개, 핵심 문제 15개가 따로 표시돼 있어 100문제를 모두 풀 시간이 없는 사람도 빠르게 핵심만 공부할 수 있다.

다른 시험과 마찬가지로 코딩 테스트도 주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푸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문제 분석하기 > 손으로 전략 세우기 > 슈도코드로 구체화하기 > 코드 작성 및 리뷰하기’까지 총 4단계를 거쳐 알고리즘 문제를 푼다. 모든 문제는 국내 최대 알고리즘 문제집 사이트인 백준 온라인 저지에서 풀고 실시간으로 채점 받을 수 있으니, 여기서 책이 제안하는 전략대로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여 보자. 실제 시험에서도 실수 없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종관 씨는 “5년 동안 코딩 테스트 강의를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과 안목으로 실제 IT 기업 코딩 테스트에 출제됐거나 앞으로 출제될 만한 영역은 모두 책에 담았다.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읽으면 어떤 코딩 테스트든 대비할 수 있도록 기초 알고리즘 이론부터 당락을 결정하는 고난도 문제까지 모두 다뤘다”고 말했다.

이 책을 편집한 한승우 주임은 “네이버, 카카오, 삼성, 라인 등 주요 IT 기업의 시험에 나오는 알고리즘 내용이 모두 담겨 있어 책 한 권만으로 코딩 테스트 합격에 필요한 지식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다. 책에 수록된 알고리즘 문제 100개는 모두 최신 기출 문제 유형을 반영하고 있어 이 책의 문제만 다 풀면 당장 코딩 테스트를 볼 수 있는 수준까지 실력을 갖출 수 있다”고 밝혔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책 자세히 보기: https://bit.ly/doitcodingtestpy
Do it! 스터디룸 카페: http://cafe.naver.com/doitstudyroom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연락처

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마케팅팀
박정현 팀장
02-325-1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