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레코, 신형 전극 시트 검사 장치 ‘Mujiken-RB’ 개발

2차 전지의 양·음극재 검사 용도로 보다 ‘고속·고화질’의 ‘검사·계측’ 제공 

뉴스 제공
Nireco Corporation
2022-08-23 16:3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니레코(Nireco Corporation, 본사: 일본 도쿄도 하치오지시, 대표이사 사장: 쿠보타 토시하루[Toshiharu Kubota])는 2차 전지의 양·음극재 제조 라인에서 검사·계측이 가능한 전극 시트 검사 장치 Mujiken-RB를 개발했습니다.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며 전기 자동차 전용을 비롯한 2차 전지의 수요가 비약적으로 커지는 가운데, 생산 체제의 확충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Mujiken-RB는 전극 시트 생산 라인에서 검사 효율 향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독자 개발한 고속 카메라와 고속 화상 처리 엔진을 채택해 이전 모델보다 고속, 고정밀한 검사·계측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2차 전지의 주요 부재인 양·음극재의 제조 라인에서는 제품의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고속이면서 높은 정밀도의 검사기가 필요합니다.
니레코는 수많은 생산 현장에서 얻은 무지표면 검사 장치 Mujiken 시리즈의 실적과 기술을 바탕으로 2009년 전극 시트 검사 장치를 출시한 이래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검사 장치를 납품해 생산 현장의 효율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이번에 발표하는 Mujiken-RB는 기존 모델인 e-Flex Eye-RB2에서 구현한 각종 도공 패턴의 도공부·미도공부의 결함 검사나 양면 동시 검사 등 고기능을 원하는 사용자 니즈에 맞춰 신형 화상처리 탑재형 보드와 신형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기존 장치에 비해 최대 약 4배의 라인 속도를 지원하며, 기존장 치와 같은 라인 속도에서 최대 약 4배의 고정밀 검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계측 기능에 대해서도 보다 고정밀 측정을 실현해 전극 시트 생산 라인에서 필요로 하는 생산성과 정밀도를 모두 확보했습니다.

니레코 개요

니레코는 1950년 11월 설립됐으며, 제어 및 계측 장치 개발, 제조,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의 사업을 영위합니다. 2022년 3월 기준 연결 매출액 81억1700만엔, 자본금 30억7200만엔을 기록했으며 도쿄 증권 거래소의 스탠다드 시장(증권 코드:6863)에 상장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URL:https://www.nireco.com 을 참조하세요.

웹사이트: https://nireco.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문의처
니레코프로세스한국㈜
054-700-9205
http://www.nirecopk.com/
info@nirecop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