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노도, 3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 리더로 선정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 인정

뉴스 제공
Denodo Technologies
2022-08-25 09:30
팔로알토,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데이터 관리 선도업체 디노도(Denodo)는 가트너(Gartner®)가 ‘2022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2022 Magic Quadrant for Data Integration Tools)’ 부문에서 디노도를 다시 한번 리더로 선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가트너는 보고서에서 “멀티클라우드·하이브리드 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패브릭 디자인 패턴에 대한 요구사항이 생기면서 데이터 통합 툴 시장이 새로운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선도기업은 이번 연구 조사를 활용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에 적합한 벤더를 비교 평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에티샴 자이디(Ehtisham Zaidi) 등이 작성한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2022년 8월 17일에 발간됐으며 웹사이트(https://bit.ly/3Ke7nj2)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디노도 고객들은 데이터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API 서비스 등의 이용사례에 디노도 플랫폼을 배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데이터 패브릭과 데이터 메시 아키텍처가 디노도 고객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2024년에는 증강 데이터 통합을 뒷받침하는 데이터 패브릭 디자인 패턴을 도입해 수동 데이터 통합 업무를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트너가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통합 툴의 핵심 역량 가운데 하나로 손꼽은 데이터 가상화 기술이 데이터를 통합·관리·전달하는 디노도 플랫폼을 뒷받침하고 있다. 데이터 가상화는 데이터의 위치, 형식, 레이턴시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연결하고 여러 이기종 저장소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가상으로 통합한 후 기업 이용자가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신속하게 전달하는 기술이다. 가트너는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관리 아키텍처 측면에서 데이터 연결 방식과 데이터 수집 방식 간에 균형이 맞지 않는 데이터 통합 툴은 데이터 사일로 또는 열악한 통합 인프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시장이 깨달았다”며 “디노도 플랫폼은 데이터 가상화뿐만 아니라 데이터 이동, 스트림 데이터 통합, API 서비스, 복잡한 데이터 전환, 증강 데이터 통합, 데이터 준비, 통합 이동성 등의 주요 기능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라비 샹카(Ravi Shankar) 디노도 수석부사장 겸 최고마케팅책임자는 “3년 연속 매직 쿼드런트 리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디노도 플랫폼은 데이터를 통합·관리·전달하는 논리적 접근법을 지원해 복잡한 분석 업무, 통합 AI/머신러닝(ML) 데이터 카탈로그, 증강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 추상화 계층,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쿼리 가속화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디노도는 2022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의 ‘고객의 소리: 데이터 통합 툴(Voice of the Customer: Data Integration Tools)’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 업체로 선정됐다”며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디노도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패브릭과 데이터 메시와 같은 분산 아키텍처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관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가트너 피어 인사인트에서 고객들의 데이터 플랫폼 사용 후기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정보: 디노도(@denodo), 2022년 8월 가트너(@Gartner_inc) 매직 쿼드런트(#MagicQuadrant) 데이터 통합 툴(#DataIntegration Tools) 리더로 3년 연속 선정. 웹사이트(https://bit.ly/3PEbGFC)에서 데이터 가상화(#DataVirtualization)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 매직 쿼트런트 데이터 통합 툴, 에티샴 자이디, 샤라트 메논(Sharat Menon), 로버트 타나라즈(Robert Thanaraj), 니나 쇼웰(Nina Showell), 2022년 8월 17일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Voice of the Customer)’: 데이터 통합 툴, 2022년 2월

가트너 면책 조항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리뷰는 개별 최종 사용자의 주관적인 경험과 의견을 바탕으로 하며, 가트너나 가트너 계열사의 관점을 대변하지 않는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의 고객의 소리는 개별 최종 사용자의 리뷰, 등급,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관적인 의견이다. 이는 문서화된 방법론에 반하며 가트너나 가트너 계열사의 의견이 아니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 및/또는 가트너 계열사가 미국과 해외에 등록한 상표이며 허가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한다.

가트너는 보고서에 게재한 업체나 제품, 서비스를 일체 홍보하지 않으며, 높은 평가를 받거나 익히 알려진 업체를 선정하라고 기술 사용자들에게 조언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 보고서는 산하 연구 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구성한 것으로 사실에 기반한 진술로 이해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품성이나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비롯해 이번 연구에서 명시적 혹은 묵시적으로 표현한 어떠한 것도 보증하지 않는다.

디노도(Denodo) 개요

디노도는 데이터 관리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다.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디노도 플랫폼은 논리적 접근법으로 셀프서비스 BI, 데이터 과학, 하이브리드/멀티클라우드 데이터 통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선도적 데이터 통합·관리·전달 플랫폼이다. 30여 개 산업에서 활동하는 대기업과 중견 기업들이 디노도를 통해 400% 이상의 높은 투자 수익을 올리고 6개월도 안 되는 기간에 투자금을 회수했다. 웹사이트(www.denodo.com) 또는 전화(+1 877 556 2531(미국)/+44 (0) 20 7869 8053(영국)/+65 6950 7489(싱가포르)/+82 2 6001 3191(대한민국)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200524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nodo.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디노도(Denodo)
맥코인 앤 스미스 커뮤니케이션즈(McCoin & Smith Communications Inc.)
크리스 맥코인(Chris McCoin)
508-429-5988
chris@mccoinsmith.com

리차드 스미스(Richard Smith)
978-433-3304
rick@mccoinsmi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