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나가 유업, 프로바이오틱 비피더스균 FDA GRAS 인증 획득

비피더스균 인펀티스 M-63, 조제용 분유 및 일반 식품 사용에 대한 FDA GRAS 인증 획득

뉴스 제공
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도쿄증권거래소 2264
2022-08-24 16: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 유제품 업계를 선도하는 모리나가 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도쿄증권거래소:2264)은 자사의 독점적인 프로바이오틱 제품인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아종 인펀티스 M-63(Bifidobacterium longum subsp. infantis M-63)’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유아용 조제분유 및 일반 식품 사용과 관련해 안전원료 인증(GRAS)을 획득했다고 23일 발표했다.

FDA는 2022년 4월 26일 프로바이오틱 균주 B. 인펀티스 M-63을 유아용 조제분유와 일반 식품에 사용하는 안전성에 ‘의문의 여지가 없음을 명시한 동의서(no objection letter)’로 알려진 GRAS 통지를 모리나가에 발급했다(GRAS 고시 번호 GRN 001003). 이 프로바이오틱 균주는 최고 수준의 안전 기준과 준수 규정을 충족해 만기아용 분말 분유 및 특정 일반 식품 성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비피도박테리움 인펀티스 M-63은 모유에 풍부한 성분인 모유 올리고당(HMO)을 활용할 수 있는 엄청난 능력을 갖춘 독특한 인체 유래 비피더스균(HRB) 프로바이오틱 균주다. HMO는 유아에게 직접적으로 영양분을 제공하진 않지만, 더 좋은 유아 장내 미생물군을 형성하는 기능을 한다. 이러한 장내 미생물군은 평생 영향을 미친다. 임상 증거로 뒷받침되는 B. 인펀티스 M-63은 유아의 장 안에서 비피더스균의 집락화를 개선할 수 있어 유아 사용에 대한 잠재력이 크다.

HRB 균주 3종, 유아 GRAS 인증 획득

모리나가 유업은 수많은 우수한 생리 기능을 나타내는 장내 자연 균인 HRB 연구에서 상당히 앞서 있다. 모리나가 유업은 유아용으로 3가지 HRB 균주(B. 롱검 BB536, B. 브리브(breve) M-16V, B. 인펀티스 M-63)를 개발해 제공했다. 모리나가 유업은 HRB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에 대한 글로벌 규제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일본 업계 중 유일하게 세 가지 HRB 프로바이오틱 균주 모두에 대해 유아 GRAS 인증을 받았다. B. 인펀티스 M-63은 2019년 B. 롱검 BB536, 2013년 B. 브리브 M-16V에 이어 세 번째로 유아 GRAS 인증을 획득했다. HRB 균주 3종 모두 유아 GRAS 인증을 확보했다.

우시다 요시히코(Yoshihiko Ushida) 모리나가 유업 국제 B2B 사업부 총괄은 “공식 GRAS 통지는 높은 안전성과 품질의 HRB 프로바이오틱 균주를 제공하려는 모리나가 유업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프로바이오틱 균주 M-63이 GRAS 통지를 받아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이는 유아용 GRAS 등급을 받은 세 번째 균주”라며 “미국에서의 이번 승인은 규제 준수의 이정표”라고 말했다. 이어 “M-63의 품질과 안전성, 확실한 과학적 증거를 높이 평가한다”며 “새로운 승인이 가지는 잠재적 의미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일반 식품용 GRAS도 획득

B. 인펀티스 M-63은 유아용 조제분유에 대해 GRAS 승인을 받은 것 외에도 일반 식품 및 음료에 대한 FDA GRAS 승인도 획득했다. GRAS 통지에는 다양한 식음료 제품에 M-63을 사용하는 것이 해당한다. 이는 빵과 과자류, 즉석식품 및 조식용 시리얼, 과일 주스, 과즙, 혼합 음료, 유제품 및 유제품 대체품, 사탕, 조미료 소스, 젤라틴 디저트, 땅콩 및 기타 견과류 버터 및 스프레드, 스낵 식품, 영유아 식품 등을 포함한다. 인간 임상 연구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M-63은 유아용으로 잠재력이 우수하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이 있는 성인의 정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 및 활용 기회를 제공하는 M-63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모리나가 유업은 10개년 비전에 따라 2029년 3월 마감 회계연도까지 해외 판매율 15%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회사는 더 높은 안전성과 품질을 갖춘 효과적인 HRB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 판매를 강화할 방침이다.

모리나가(Morinaga) 개요

모리나가 유업은 유제품의 영양분과 기능적 성분을 활용하며 한 세기에 걸쳐 일본 유제품 업계를 선도해 온 기업이다. 모리나가 유업은 혁신적인 기술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군과 기능 성분을 전 세계에 공급하는 세계적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업체이기도 하다. 모리나가 유업은 1960년 이후 프로바이오틱 비피더스균의 안전성, 기능적 건강 효과, 작용 기제 연구에 매진하며 프로바이오틱 비피더스균이 인간 건강에 미치는 역할을 규명해 왔다. 웹사이트(https://morinagamilk-ingredients.com/)에서 모리나가 유업의 HRB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30050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rinagamilk.co.jp/english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모리나가 유업(Morinaga Milk Industry Co., Ltd.)
투자/홍보과
와타나베 미츠노리(Mitsunori Watanabe) / 카지카와 카즈아키(Kazuaki Kajikawa)

국제부
미나미 준이치(Junichi Minami) / 친분웡(Chyn Boon Wong)
interntl-pr@morinagamilk.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