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ESG 리포트 발간

뉴스 제공
넥센타이어 코스피 002350
2022-08-25 10:11
양산--(뉴스와이어)--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1/22 ESG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넥센타이어는 2019/20 첫 발간을 시작으로 3년 연속 ESG 리포트를 발간해오며 ESG 경영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보고서에는 △ESG 경영 성과 △과제 추진 사항 △향후 계획 △전략 등이 담겼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SHE (Safety·Health·Environment) 기획팀을 신설하고 ESG 운영 조직을 개선하는 등 ESG 경영 체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LCA (Life Cycle Assessment·제품 전 과정 평가)를 대응하며 제품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들을 분석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건전한 이사회 운영 등을 지속해오고 있다.

넥센타이어는 앞으로 친환경 경영 추진을 위해 온실가스 및 에너지 소비, 폐기물, 생물 다양성 보호 등 환경 전반을 포괄하는 환경경영 정책도 지속해서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부회장은 “올해 창립 80주년을 맞은 넥센타이어는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장기적 미래 성장에도 집중하겠다”며 “임직원이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확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창립 80주년을 표지 디자인에 반영한 2021/22 ESG 리포트는 넥센타이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최근 ‘에코바디스’ 지속가능성평가에서 환경·노동 및 인권·지속가능구매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실버 등급을 획득했으며, 2021년 평가에서 받은 ‘브론즈’ 등급에서 상향하며 지속가능성 기업의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entire.com

연락처

넥센타이어
경영관리팀
이재엽 부장
055-370-5096
이메일 보내기